코트라, 국내 방산 중소기업 사우디 진출 상담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세계방산전시회(이하 WDS)에 참가한 우리 기업의 현장 상담 진행과 수출계약 체결을 지원하기 위해 중동 지역 바이어와 사전 온라인 상담회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김호성 코트라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센터장은 "다수 업체가 온라인 상담회에 참여한 바이어와 전시회 현장에서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사전 온라인 상담을 계기로 이번 전시회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된 대면상담이 향후 실질적인 계약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15개, 중동 바이어 24개 참여
약 560억 규모 수출상담 달성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코트라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세계방산전시회(이하 WDS)에 참가한 우리 기업의 현장 상담 진행과 수출계약 체결을 지원하기 위해 중동 지역 바이어와 사전 온라인 상담회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2022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WDS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방산전시회로 주최 측에 따르면 약 75개국 700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 주요 방산 체계기업이 다수 참가했으며 중소·중견기업 또한 중소기업 공동관, 경남 지자체관을 통해 17개사가 참가했다.
김호성 코트라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센터장은 “다수 업체가 온라인 상담회에 참여한 바이어와 전시회 현장에서 구체적인 상담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된다”라며 “사전 온라인 상담을 계기로 이번 전시회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된 대면상담이 향후 실질적인 계약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이번 상담회 이후에도 참여 기업의 수출을 충실히 지원하는 한편 방위사업청, 지자체 등과 협력해 온라인 상담과 오프라인 전시회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방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진 (ji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연루 백현동 로비스트 이번주 선고…삼바 횡령도 주목
- 야경에 '흠뻑' 취하는 이현우의 명당 하우스는?[누구집]
- "같이 갑시다"…93세 부인과 '동반 안락사'한 네덜란드 전 총리
- 아시안컵 분석한다더니…클린스만, 일정 앞당겨 미국으로 떠났다
- 사자에 물려 사망한 사육사…사고 경위는 이랬다[그해 오늘]
- 금리인하 늦어진다는데…내 돈 어디에 '파킹'할까
- 세뱃돈으로 '삼성전자' 주식…3·5·10년 전 샀다면 결과는?
- [영상]테슬라 ‘사이버트럭’ 베이징에 떴다…중국 판매 언제쯤
- 생후 18개월 이내 아이 돌보고 3900만원 받으세요
- 신혜선 옆 지창욱, 반려묘 옆 미노이… 실내 흡연으로 구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