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군복무 중 설인사 “정국이랑 잘지내고 있어요”

황혜진 2024. 2. 11. 15: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본명 박지민)이 군복무 중 설 인사를 전했다.

지민은 2월 10일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에 "아미 여러분들 설입니다! 행복한 설 되시고 올해 한 해도 건강히 아프지 말고 행복하기만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고지를 점령한 데 이어 한국 솔로 가수 최초 '핫 100' 1위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본명 박지민)이 군복무 중 설 인사를 전했다.

지민은 2월 10일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에 "아미 여러분들 설입니다! 행복한 설 되시고 올해 한 해도 건강히 아프지 말고 행복하기만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저랑 정국이 잘 지내고 있으니까 너무 걱정마시고 또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맛난 거 많이 드시고 오늘은 다이어트 하지 마세요"라고 덧붙였다.

지민은 지난해 12월 12일 경기도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충실히 받은 후 1월 17일 수료식에 참석했다. 자대 배치를 받은 제5보병사단에서 현역 복무를 이어가고 있다.

지민은 입대를 앞두고 지난해 3월 첫 정식 솔로 앨범 'FACE'(페이스)를 발표했다. 지민은 '얼굴'과 '직면하다'라는 중의적 의미의 앨범명 'FACE'에 걸맞게 자신의 다채로운 면모를 펼쳐 보이는가 하면 2년여의 팬데믹 기간 자신을 온전히 마주하며 느낀 감정들의 부침까지 가감 없이 풀어냈다. 자신을 덮쳤던 공허함과 쓸쓸함, 무기력함, 두려움 등 어두운 그림자들을 고백하는 데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공공연하게 표명했다.

솔로 앨범으로 K팝 역사에 유의미한 기록도 새겼다. 지민은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지난해 4월 8일 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고지를 점령한 데 이어 한국 솔로 가수 최초 '핫 100' 1위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지민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 발매 당시 기준 K팝 솔로 가수 최초 '초동 밀리언셀러'(앨범 발매 첫 주 단일 앨범 100만 장 이상 판매 아티스트, 145만 장 돌파) 등극, 전 세계 111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석권,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8위 등 쾌거를 이뤘다.

최근 빌보드가 발표한 2023년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 따르면 지민의 솔로 앨범 ‘FACE’는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앨범’에 193위로 진입했다. 이로써 지민은 K-팝 솔로 가수로는 연말 결산 ‘빌보드 200 앨범’에 최초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