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음원강자는 아이유… '러브 윈즈 올' 차트 독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설 연휴 음원강자는 아이유였다.
아이유의 신곡 '러브 윈즈 올'이 설 연휴 이틀 연속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지니 일간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러브 윈즈 올'은 지난달 24일 발매 첫날부터 멜론 일간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니뮤직에서는 발매 다음 날인 25일부터 일간차트 1위에 올라 현재까지 정상을 달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연·임재현 등 발라드풍 강세
아이유의 신곡 ‘러브 윈즈 올’이 설 연휴 이틀 연속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과 지니 일간차트 정상을 접수했다.
‘러브 윈즈 올’은 지난달 24일 발매 첫날부터 멜론 일간차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지니뮤직에서는 발매 다음 날인 25일부터 일간차트 1위에 올라 현재까지 정상을 달리고 있다.
아이유의 미니 6집 선공개곡 ‘러브 윈즈 올’은 미니멀하고 빈티지한 피아노 인트로로 운을 띄워 맥시멈 한 아웃트로에 이르기까지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엄태화 감독이 연출을, 방탄소년단의 뷔가 상대로 출연해 공개 전부터 국내외 팬들로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니 6집 ‘위닝’ 전곡 음원은 오는 20일 발매될 예정이다.
태연과 임재현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태연의 ‘투엑스’, 임재현의 ‘비의 랩소디’는 멜론에서 2위와 3위, 지니뮤직에서는 3위와 2위에 랭크돼 리스너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서 이무진 ‘에피소드’, 라이즈 ‘러브 119’, 르세라핌 ‘퍼펙트 나이트’, 에스파 ‘드라마’, 박재정 ‘헤어지지 말아요’ 등이 양대 차트에서 10위권에 랭크, 발라드풍 음원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숨진 아내가 낳은 불륜남 아이를 내 호적에?" 끝이 아니었다 [그해 오늘]
- 2072년에 재건축? 은마는 왜 유독 늦어지나요[궁즉답]
- "역 생긴대" 개발계획 듣고 부동산 매수한 시의원 '무죄'…왜?
- “점심 사먹기도 무서워”…한끼 밥값, 한국은 세계 몇위?
- ‘오션뷰’ 호텔 예약했는데 바다가 안보여요[호갱NO]
- “휴가 무제한으로 써요”…모든 게 직원 맘대로인 ‘이 회사’[복지좋소]
- [상속의 신]엄마 금목걸이 40돈 임의 처분한 오빠의 운명은
- 명절 가정폭력, 신고만 4천건…"주위를 둘러봐주세요" [이번 설, 이것만은]
- 쇼트트랙 남녀 에이스 박지원-김길리, 나란히 금메달...종합우승 눈앞
- 갑자기 차에 내린 BMW 운전자, 도로 10분간 막혔다[중국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