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움: 이번 춘절 중국 최고의 국제 시장인 태국, 일본 및 한국 향한 국제 여행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가포르 -- 비즈니스와이어 -- 용의 해가 도래하면서 중국 여행업계가 춘절 기간 동안 항공기 수용력이 계속 회복되고 특히 국제선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대표적인 항공 분석업체인 시리움(Cirium)이 전했다.
시리움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상위 10대 국제 여행지는 대부분 팬데믹 이전 순위로 돌아왔고, 태국, 일본, 한국은 최근 몇 년 팬데믹 동안 최저치를 기록한 후 다시 상위 3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 비즈니스와이어 -- 용의 해가 도래하면서 중국 여행업계가 춘절 기간 동안 항공기 수용력이 계속 회복되고 특히 국제선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대표적인 항공 분석업체인 시리움(Cirium)이 전했다.
시리움의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의 상위 10대 국제 여행지는 대부분 팬데믹 이전 순위로 돌아왔고, 태국, 일본, 한국은 최근 몇 년 팬데믹 동안 최저치를 기록한 후 다시 상위 3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호주와 마카오의 진입, 2019년 2월 이후 미국과 캄보디아의 순위 미진입 등도 순위상의 흥미로운 움직임이다.
중국 국제노선(본토 외)의 전체 좌석 수용력은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27% 낮은 반면, 3개 지점에서 수용력이 2019년 수준을 넘어섰다. 2024년 2월 예정된 수용 인원을 보면 중국발 입국자가 가장 많은 곳은 방콕이지만, 마카오(+8%), 싱가포르(+6%), 도쿄(+2%)가 2019년보다 가장 큰 개선을 보였다.
최근 비자 조건의 변화, 특히 동남아시아에서의 변화는 잠재적으로 중국으로부터의 해외여행을 강화할 것이다. 최근 몇 달 동안 태국은 비자 조건을 면제했고 말레이시아는 중국 시민들에게 30일간의 무비자 여행을 제공할 예정이다. 싱가포르도 이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는 춘절 여행을 겨냥한 부양책으로 해석된다.
국내선에서는 에어차이나(Air China), 중국동방(China Eastern), 중국남방(China Southern) 등 중국 빅3 항공사의 항공편 추가에 힘입어 2024년 2월 팬데믹 이전 수준 대비 26% 성장하는 등 중국의 좌석 수용력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어 이번 춘절에는 광저우(CAN), 선전(SZX), 베이징(PEK) 공항이 중국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리움 소개
시리움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항공 분석 업체이다. 시리움은 수십 년 동안의 업계 경험을 결합한 강력한 데이터와 분석을 통해 항공사, 공항, 여행 회사, 항공기 제조업체, 금융 기관 등이 경영을 개선하고 수익을 증대하며 고객 경험을 향상하는 지능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리움은 전문 및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정보 기반 분석 및 의사 결정 도구의 글로벌 제공업체인 RELX의 자회사이다. RELX PLC의 주식은 런던, 암스테르담,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다음과 같은 티커 기호를 사용하여 거래된다. 런던: REL, 암스테르담: REN, 뉴욕: RELX.
자세한 내용은 시리움의 LinkedIn을 팔로하거나 www.cirium.com 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 538933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Cirium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