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승리, 범죄 후에도 '뻔뻔'…닮은 꼴 행보[이슈S]

유은비 기자 2024. 2. 10. 2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유천과 승리가 범죄로 연예계를 떠난 후에도 뻔뻔하게 대중을 찾는 닮은 꼴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박유천의 데뷔 20주년 기념 팬미팅 후기와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박유천은 지난 9일 일본 도쿄 하네다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팬미팅 'Re.birth(리버스)'를 개최했다.

박유천은 이에 아무 입장을 내지 않고 침묵한 후 개의치 않고 수일 만에 해외 팬미팅 소식이 전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박유천, 승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이토록 뻔뻔할 수가!

박유천과 승리가 범죄로 연예계를 떠난 후에도 뻔뻔하게 대중을 찾는 닮은 꼴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박유천의 데뷔 20주년 기념 팬미팅 후기와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박유천은 지난 9일 일본 도쿄 하네다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팬미팅 ‘Re.birth(리버스)’를 개최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박유천은 흰색 재킷에 검은색 정장바지를 입고 등장해 팬들을 만나 팬서비스를 펼쳤다.

특히 해당 사진 속 박유천의 모습은 과거 사랑 받던 '미소년' 이미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다소 살이 오르고 노화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유천의 10일 2차 팬미팅은 10일에 이어 11일 디너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루에 두 차례, 총 4회차로 열리는 박유천의 팬미팅 가격은 약 21만원(2만3000엔), 2회차로 열리는 디너쇼는 약 46만원(5만엔)으로 가격이 책정됐다.

팬미팅과 디너쇼 소식이 더욱 논란이 된 것은 박유천이 수차례 논란에 휘말린 바 있기 때문이다.

2004년 동방신기로 데뷔한 박유천은 탈퇴 후 JYJ로, 연기자로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2019년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로 구속돼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박유천은 마약 혐의를 부인하며 마약 혐의가 사실이라면 "연예계를 은퇴하겠다"고 밝혔으나 마약 투약이 사실로 드러나 많은 팬들에게 실망을 안긴 바 있다. 이후 이를 번복하고 지난해 영화 '악에 바쳐'에 주연으로 나섰으나 극장 개봉이 무산됐다.

그러던 지난 12월에는 국세청이 박유천을 비롯한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을 공개해 다시 도마에 올랐다. 박유천은 2016년 양도소득세 등 총 5건의 세금을 내지 않았고 밀린 세금만 4억 9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유천은 이에 아무 입장을 내지 않고 침묵한 후 개의치 않고 수일 만에 해외 팬미팅 소식이 전해 누리꾼들의 공분을 살고 있다.

▲ 빅뱅 승리.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버닝썬 게이트'로 실형을 선고받은 전 빅뱅 멤버 승리 역시 반성 없는 태도로 비판받은 바 있다.

'정준영 단톡방' 멤버이자 2019년 '버닝썬 게이트'의 핵심 인물 상습도박, 성매매알선, 횡령 등 9개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승리는 징역 1년 6개월 실형을 선고받았고, 빅뱅에서도 탈퇴했다. 이후 2023년 2월 9일 경기 여주교도소에서 만기 출소했다.

승리는 출소 한 달 만에 연예인, 지인들에게 전화를 걸어 클럽에 가자고 제안했다는 근황이 드러나는가 하면, 이후 마약 혐의로 활동이 제한된 방조명, 가진동과 2023 싱가포그 그랑프리에서 만남을 가졌다는 외신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또한, 난달에는 캄보디아에서 열린 한 프라이빗 파티에 참석해 빅뱅의 유닛이었던 지드래곤X태양의 '굿 보이'에 맞춰 리듬을 타고 춤을 추는가 하면 "내가 언젠가 이곳에 지드래곤을 데려오겠다"고 지드래곤을 언급하는 민폐 행동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