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2군단 쌍용부대 군사경찰 특임대 배치…“내년 하반기 BTS 완전체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29·V·김태형)가 쌍용부대에 자대 배치돼 군생활을 이어간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뷔는 최근 강원 춘천 육군 2군단 쌍용부대로 자대배치됐다.
뷔를 포함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모두 군 복무 중이며, 2025년 하반기 이후 완전체 활동을 재개한다.
BTS 멤버 진, 제이홉, RM, 뷔도 육군 현역 복무 중이며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29·V·김태형)가 쌍용부대에 자대 배치돼 군생활을 이어간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뷔는 최근 강원 춘천 육군 2군단 쌍용부대로 자대배치됐다.사령부 직할 군사경찰단 특임대로 복무한다.
뷔는 지난해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SDT)에 지원해 합격했으며 지난해 12월 신병 교육대에 입소했다. 그는 논산 신병교육대에서 RM(30·김남준)과 함께 5주 동안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았고, 최정예 훈련병으로 신병 훈련을 끝냈다. RM은 제15보병사단으로 자대 배치를 받았다. 뷔의 전역 예정일은 2025년 6월 10일이다. 뷔를 포함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모두 군 복무 중이며, 2025년 하반기 이후 완전체 활동을 재개한다.
한편 군 복무 중인 BTS 멤버 지민(29·박지민)이 팬들에게 설 인사를 전했다.
지민은 10일 팬 플랫폼 위버스에 "아미(공식 팬덤명) 여러분들, 설입니다. 행복한 설 되시고 올해 한 해도 건강히 아프지 않고 행복하기만 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근황도 전했다. "저랑 정국이 잘 지내고 있으니까 너무 걱정 마시고 또 찾아오도록 하겠다. 맛난 거 많이 드시고 오늘은 다이어트하지 마세요"라고 인사했다.
지민은 정국(27·전정국)과 함께 지난해 12월12일 경기도 연천 제 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 동번 입소했으며, 지난달 17일 신병 교육을 수료했다. 지민·정국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5년 6월11일이다.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 재개는 2025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다.
BTS 멤버 진, 제이홉, RM, 뷔도 육군 현역 복무 중이며 슈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무슨 일…“에베레스트서 인간 대변으로 악취”, 결국 취한 조치가
- 한국 여성 국제결혼 1위가 베트남 남자인 이유
- 동작을 나경원 47.9% vs.이수진 39.0% 오차밖 羅 앞서...나경원 47.6% vs. 추미애 37.7%
- 이준석 “개혁신당 내주 6∼7석 될 것…기호 3번 문제없어”
- 이덕화 “오토바이 사고로 장 1m 절제…동료들이 조의금 걷었다”
- “클린스만 경질하고 위약금은 축협이 책임져야”… 분노한 여론, 국민청원까지
- 설 연휴에 모친 살해한 30대 아들…시신 옆에서 ‘쿨쿨’
- 영등포을 박용찬 39.9% vs. 김민석 35.4% ‘접전’…박민식 36.5% vs. 김민석 36.6%
- 퇴실 6시간 지나도 강남 호텔서 안 나온 20대 남녀 벌인 일
- 한동훈·이재명 당 지지층 내 지지율 92%·70%…희비 엇갈린 여·야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