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m 다이빙 신정휘, 세계수영 결승 진출 실패···올림픽 출전 티켓은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정휘(22·국민체육진흥공단)가 세계수영선수권 다이빙 남자 10m 플랫폼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다만 준결승 진출로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상위 순위 선수들의 국가가 이미 출전권을 확보해놓은 상태이다 보니 신정휘는 준결승에 진출하는 순간 출전권 획득 순번에서 12번째가 되면서 올림픽 티켓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개국 분배 따라 출전권은 따내
신정휘(22·국민체육진흥공단)가 세계수영선수권 다이빙 남자 10m 플랫폼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다만 준결승 진출로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신정휘는 10일 카타르 도하 하마드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4 세계선수권 남자 10m 플랫폼 준결승에서 1~6차 시기 합계 302.55점을 얻어 18명 중 최하위에 머물렀다.
그는 전날 예선에서 379.85점을 얻으며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예선에서는 46명 중 12위에 올랐지만 준결승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순위가 밀렸다.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올림픽 출전 티켓은 확보했다.
다이빙은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국가올림픽위원회(NOC)에 배분하는데 국가별로 10m 플랫폼에서 얻을 수 있는 출전권은 최대 2장이다. 중국과 영국은 지난해 후쿠오카 세계선수권에서 이 종목 출전권 2장을 확보했다. 멕시코와 캐나다는 후쿠오카 대회에서 출전권 1장씩을 확보해 이번 대회에서 각각 1장만 추가할 수 있다.
상위 순위 선수들의 국가가 이미 출전권을 확보해놓은 상태이다 보니 신정휘는 준결승에 진출하는 순간 출전권 획득 순번에서 12번째가 되면서 올림픽 티켓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한국 다이빙은 여자 3m 스프링보드에서 동메달을 딴 김수지(25·울산광역시청)와 남자 3m 스프링보드 우하람(25·국민체육진흥공단), 이재경(24·인천광역시청), 남자 10m 플랫폼 신정휘, 여자 10m 플랫폼 김나현(20·강원도청)이 이번 대회를 통해 파리 올림픽 개인전 출전권을 손에 쥐었다.
여기에 지난해 후쿠오카 대회에서 남자 10m 플랫폼의 올림픽 출전권을 따낸 김영택(22·제주도청)까지 더해 총 6명이 파리올림픽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날 남자 10m 플랫폼 준결승에서는 차오위안(29·중국)이 492.85점으로 1위에 올랐다. 랜달 윌라스(21·멕시코)가 468.55점으로 2위, 양하오(26·중국)가 468.15점으로 준결승 3위를 했다.
한순천 기자 soon10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초에 '93억'도 아깝지 않다'…스위프트 가세로 더 뜨거워진 '슈퍼볼' 광고 전쟁
- '설날에 시댁 가기 싫어요'…차례상 엎고 법정으로 가는 사유 될까[이슈, 풀어주리]
- 아버지 죽었다더니…‘사망사고 만취 벤츠녀’의 황당한 반전
- 나이 속여 술 마시고 신고 영업정지…尹 현장서 '당장 조치하라' 지시
- 교통사고 내고 음주측정 거부한 가수 김정훈 결국…
- 월급쟁이 평균연봉 4214만원…최상위 2만명은 얼마받나 보니
- 키스 구걸하다 강제로…유부남 고위간부 '강제 입맞춤' 영상에 대만 '발칵'
- 애플도 삼성따라 접는다?…'플립 아이폰, 2026년께 출시'
- '만취 벤츠女' DJ예송, 옥중 사과…사고 후 강아지만 안고 있던 이유는
- '내가 먹은 게 흑돼지가 아니네?'…설 앞두고 원산지 표시 위반 업체 '딱'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