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로 수면 무호흡 예방하세요" 삼성전자, 美 FDA 승인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활용해 개발한 '수면 무호흡 기능'이 9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기반 수면 무호흡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관련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면 무호흡 조기 발견 지원 기능은 향후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 조기 발견에 도움"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워치 시리즈를 활용해 개발한 ‘수면 무호흡 기능’이 9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FDA의 드 노보 승인은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에 대해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종합 검토한 후 최초 승인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면 무호흡은 수면 도중 호흡이 멈추는 증상으로 혈액 내 산소 공급을 방해하며 수면의 질을 낮춘다. 심할 경우 고혈압, 심질환, 뇌졸중, 인지 장애 등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기반 수면 무호흡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관련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럭시 워치의 수면 모호흡 기능은 FDA로부터 소비자용 웨어러블 기기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승인도 획득했다.
수면 무호흡 기능은 갤럭시 워치의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수면 중 혈중 산소포화도(Sp02)를 측정한다. 측정된 산소포화도 값이 무호흡·저호흡으로 변화하는 패턴을 분석해 수면 중 무호흡·저호흡 지수(AHI)의 추정치를 계산해 증상 여부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수면 무호흡 조기 발견 지원 기능은 향후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서도 해당 기능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초에 '93억'도 아깝지 않다'…스위프트 가세로 더 뜨거워진 '슈퍼볼' 광고 전쟁
- '설날에 시댁 가기 싫어요'…차례상 엎고 법정으로 가는 사유 될까[이슈, 풀어주리]
- 아버지 죽었다더니…‘사망사고 만취 벤츠녀’의 황당한 반전
- 나이 속여 술 마시고 신고 영업정지…尹 현장서 '당장 조치하라' 지시
- 교통사고 내고 음주측정 거부한 가수 김정훈 결국…
- 월급쟁이 평균연봉 4214만원…최상위 2만명은 얼마받나 보니
- 키스 구걸하다 강제로…유부남 고위간부 '강제 입맞춤' 영상에 대만 '발칵'
- 애플도 삼성따라 접는다?…'플립 아이폰, 2026년께 출시'
- '만취 벤츠女' DJ예송, 옥중 사과…사고 후 강아지만 안고 있던 이유는
- '내가 먹은 게 흑돼지가 아니네?'…설 앞두고 원산지 표시 위반 업체 '딱'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