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초유의 2연속 트레블?...펩 감독 “안된다고 99.9% 확신” 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
그가 팀의 2회 연속 트레블 달성 가능성에 대해 그렇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99.9%"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과르디올라 감독은 잉글랜드 팀 최초로 연속 트레블 달성 가능성에 대해서는 고개를 흔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 전문기자] 진심일까, 엄살일까?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 그가 팀의 2회 연속 트레블 달성 가능성에 대해 그렇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99.9%” 확신한다고 밝혔다.
10일(밤 9시30분·한국시간) 에버튼과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홈경기를 앞두고 하루 전 열린 기자회견에서다.
맨시티는 이날 에버튼을 잡으면 16승4무3패 승점 52로, 리버풀(15승6무2패 승점 51)을 제치고 단독선두로 나서게 된다. 맨시티는 현재 1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리버풀에 승점 2점이 뒤져 있다.
맨시티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해 있고, FA컵에서도 5라운드까지 진출했다. 최근 기세라면 다시 트레블을 노려볼 만하다.
지난 시즌 잉글랜드 팀으로는 1998~1999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어 두번째로 트레블을 달성한 맨시티다.
그러나 과르디올라 감독은 잉글랜드 팀 최초로 연속 트레블 달성 가능성에 대해서는 고개를 흔들었다.
“이것은 동화이고, 더 복잡하다. 에버튼을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볼 것이다. 우리가 트레블을 달성하지 못할 확률은 99.99%이다. 결코, 결코, 전에, 전에, 전에, 전에, 전에 어느 누구도 그것을 달성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만약 그것이 쉬웠다면, 다른 팀, 그 당시 맨유가 다시 했을 것이다. 쉽지 않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모든 것이 너무 어렵고, 우리가 과거에 했던 일은 아무것도 보장하지 않는다”고 했다.
맨시티는 부상중이던 케빈 더 브라위너, 엘링 홀란, 존 스톤스의 복귀로 최근 기세를 올렸고, 최근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연승 행진을 9경기로 늘렸다.
그러나 이번 격돌에서 에버튼은 지난 2010년 이후 첫 원정 승리를 노리고 있다. 이에 대해 과르디올라 감독은 소속팀 선수들에게 “조심하라”고 말했다.
“우리가 지난 (EPL) 5경기에서 이겼다고 해서 다음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 우리는 그것을 다시 해야 한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기 혐의→잠정 은퇴 후 비밀 결혼 이종수, 美서 한식당 매니저로 근무 중?…서빙하는 모습 포
- 김종국, 카타르 ‘7박 일정’ 전부 취소…요르단전 직관 후 충격
- ‘알몸에 투명우비라니’ 칸예 웨스트♥ 비앙카, 끔찍한 노출 의상 어디까지[할리웃톡]
- ‘현역가왕’ 결승전 중간순위 1위 전유진→7위 린…최고 시청률17.2%
- 바지 어디갔어?…윤아도 팬츠리스? 여전히 아름다운 자태
- ‘최민환과 이혼’ 율희, “남친 생겼냐”는 물음에 한 대답
- “무슨 일 있는거 아니야?”...박유천, 급격한 노화 진행으로 팬들 걱정
- 정형돈 “‘슈돌’ 섭외 많았지만 고사했다.. 이휘재네 쌍둥이와 동반 출연 제의” [종합]
- 한혜진, 혀 마중 먹방 지적에 “직업병, 입술에 안 닿으려고”(한혜진)
- 이주실, 유방암으로 1년 시한부 선고→15년간 두 딸과 생이별에 눈물(특종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