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컬리, 배송은 쿠팡"…종합 선호도 막상막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식료품 구매 관련 마켓컬리와 쿠팡의 소비자 종합 선호도가 막상막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품질은 컬리가, 배송은 쿠팡이 더 앞섰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는 전국 소비자 3천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 식료품 부문 종합지표 점수에서 마켓컬리가 가장 높은 74.8점을, 쿠팡이 74.6점을 각각 받았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네이버 장보기와 신세계그룹 계열인 이마트몰·SSG닷컴은 각각 71.7점, 71.4점을 얻었습니다.
종합지표 점수가 높다는 것은 기존 고객 충성도와 신규 고객의 잔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송 속도와 포장 상태, 결제 편의를 고려한 편의성은 쿠팡이 85.5점으로 최고점을 받았고 컬리(83.5점)가 근소한 차로 뒤따랐습니다.
이마트몰·SSG닷컴은 77.1점, 네이버는 75.8점이었습니다.
반면 상품 품질과 다양성·차별성을 나타내는 구색 항목에서는 컬리가 75.4점으로 1위에 올랐고 이마트몰·SSG닷컴(74.1점), 쿠팡(72.3점), 네이버(68.7점) 순이었습니다.
교환·환불·보상, 고객 불만 접수 등을 비교 평가한 서비스 항목은 쿠팡(75.5점), 이마트몰·SSG닷컴(70.8점), 컬리(69.5점), 네이버(66.0점) 순으로 점수가 높았습니다.
가격 부문은 네이버가 72.1점으로 최고점을 얻었고 쿠팡(64.5점)과 이마트몰·SSG닷컴(64.4점)이 뒤를 이었습니다. 컬리는 62.8점으로 가장 낮았습니다.
오픈서베이는 이를 토대로 "컬리는 디자인과 편의성·구색 면에서, 쿠팡은 사용·편의성과 서비스 차원에서 각각 경쟁 우위를 보인다"고 총평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트코인 4만7천달러대…채굴감소 시점 앞두고 상승세
- "품질은 컬리, 배송은 쿠팡"…종합 선호도 막상막하
- '이때' 못 냈던 국민연금 내볼까?…648만원 내고 2.2배 돌려받는다?
- 길냥이가 물어간 20만원짜리 한우 선물...책임은 누가?
- "차례상 사과 올해 하나만 놨습니다"…조상님께 죄송한 설 물가
- 4대 금융, 이자로 40조 벌어…건설사 등 연체율 증가
- D램이 가격 오른다…반도체株 봄바람 솔솔
- 설 당일엔 '집밥'…다음날부터 배달음식 '껑충'
- 월급쟁이가 봉이냐?...근소세 늘어난 직장인 부글부글
- 연휴 내내 마트 여나요?…'이 날' 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