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서 규모 5.7 지진 발생…LA 인근에서도 4.6 지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빅아일랜드 인근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분 미국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마우나 로아 화산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지진 발생지는 하와이 최남단 나알레후로부터 남쪽으로 11마일(18km) 떨어진 지점이다.
이어 약 3시간 40여분 후인 오후 1시 47분께에는 캘리포니아주 남부 도시 말리부 해안에서 4.6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빅아일랜드 인근에서 규모 5.7의 지진이 발생했다. 곳곳에서 강한 흔들림이 느껴졌으나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AP 통신에 따르면 지진 발생지는 하와이 최남단 나알레후로부터 남쪽으로 11마일(18km) 떨어진 지점이다. AP는 북쪽으로 약 200마일(322km) 떨어진 오아후섬의 호놀룰루에서도 약간의 흔들림이 느껴졌다고 전했다.
다만 태평양쓰나미경보센터는 이번 지진과 관련해 쓰나미(지진해일) 경보는 발령하지 않았다. 하와이 재난관리청도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에 “많은 지역이 강한 흔들림을 경험했을 수 있다”면서도 쓰나미의 위험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약 3시간 40여분 후인 오후 1시 47분께에는 캘리포니아주 남부 도시 말리부 해안에서 4.6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4.071도, 서경 118.907도이며 진원은 13.9㎞다.
지진은 로스앤젤레스(LA) 시내에서 서쪽으로 약 35마일(56km) 떨어진 샌타모니카 산맥 부근에서 발생했다. 말리부 해안에서 남쪽으로 오렌지 카운티, 동쪽으로 LA 도심에서도 감지됐다.
LA 소방당국은 “(지진이) 광범위하게 느껴졌다”면서도 즉각적인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 밥상 '싸움' 대신 '공약' 배달…여야 '저출생 고령화' 해소 한뜻
- 이낙연에 `통합` 공 돌린 이준석…"개혁신당 인지도 인정"
- “아버지 잃었다”더니…‘만취 벤츠’ DJ, 父 살아 있었다
- 사방에 방치된 '똥' 3t…에베레스트 ‘배변봉투’ 챙겨야 등반 가능
- "담배 사줄게 대신…"…12살 소녀와 성관계한 38살男 '집유'
- “토사물 씹고 뱉으며 심폐소생술”…빠른 판단으로 아이 살린 한국인[따전소]
- 사놓고 깜빡?…지난해 안 찾아간 로또 당첨금 ‘521억원’
- 혼자 여행 떠나려던 장애인 장씨, 항공사가 막았다[중국나라]
- '선 넘은 패밀리' 이혜원, 안정환과 여행 중 폭발한 사연 공개
- 진성, 김호중 미담 공개 "얼마 전 고급 굴비 보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