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국립광주과학관 '달맞이 별맞이' 특별 천문행사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14일 특별천문행사 '달맞이 별맞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관측 가능한 천체는 갈릴레이 4대 위성을 거느린 목성과 아름다운 손톱 모양의 초승달이다.
광주시립무등도서관은 '반드시 성공하는 가족 독서동아리 만들기' 특별강연이 24일 오전 10시 무등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신청은 광주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무등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국립광주과학관은 14일 특별천문행사 '달맞이 별맞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관측 가능한 천체는 갈릴레이 4대 위성을 거느린 목성과 아름다운 손톱 모양의 초승달이다.
또 오리온자리에서 밝게 빛나는 오리온 대성운과 일곱 자매들이라고 불리우는 산개성단 플레이아데스를 관측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쌍안경으로 산개성단 찾기와 목성의 4대 위성 사진찍기, 1.2m 대형망원경으로 달의 크레이터 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무등도서관, 가족 독서동아리 만들기 특별강연
광주시립무등도서관은 '반드시 성공하는 가족 독서동아리 만들기' 특별강연이 24일 오전 10시 무등도서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강연은 인문고전 독서지도사, 하브루타 독서토론, 독서토임 리더 등 독서관련 지도경험이 많은 류현주 작가(한국인문교육협회·누리봄 인문교육코칭센터 대표)가 진행한다.
류 강사는 자녀 연령별로 독서모임을 구성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모임에 참여한 동아리 회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한다.
신청은 광주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무등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보건환경연구원, 7개 환경검사기관 간담회
광주시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는 28일까지 먹는물 대기·악취·실내공기질·환경유해인자·토양·공공하수 등 7개 분야 '환경검사 관계기관과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광주지역 민방위비상급수 수질관리와 검사,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실내공기질과 어린이활동공간 지도·점검결과 및 계획 등을 공유한다.
또 악취시료 채취방법 등을 교육하며 토양오염실태조사 대상지점 선정 및 시료채취 방법 안내, 공공하수 수질검사결과 등 업무를 추진할 때 관련 정보 안내한다.
이 밖에도 지난해 광주보건환경연구원이 수행한 연구·조사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정책적 연계가 가능한 주제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