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인가?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어?” KBS교향악단 공연예고 영상 ‘인기’
“누구인가? (공연 중에) 지금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어?”.
KBS교향악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난데 없이 배우 김영철이 주연했던 KBS 1TV 드라마 <태조왕건>의 영상이 올라와 인기를 끌고 있다.
KBS교향악단은 지난 8일 유튜브 채널에 ‘궁예-레퀴엠’이라는 제목으로 태조왕건 드라마 영상을 일부 편집해 올렸다. 영상에 깔린 배경음악은 베르디의 ‘레퀴엠’이었다.
34초 분량의 짧은 영상에는 배우 김영철이 태조왕건에서 분했던 궁예의 인기 대사와 영상들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저자의 머릿속에는 마구니가 가득하다”, “내군은 들어라. 그 마구니를 때려죽여라” “누구인가? 지금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어?” 등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던 대사들이 등장했다.
해당 영상은 다음달 7일 ‘KBS 교향악단 2024 마스터즈 시리즈’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지휘자 정명훈이 이끄는 베르디의 레퀴엠이 프로그램으로 선보여진다.
KBS교향악단 측은 댓글로 “KBS교향악단 후원회원에 가입하신 김영철 배우님 환영합니다”라며 “이제 공연장에 관객으로 오시는 김영철 님을 찾아보세요”라는 댓글을 덧붙이며 ‘궁예 레퀴엠’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김영철은 KBS교향악단 후원회 ‘프렐류드’(Prelude) 회원이다. 프리루드 회원은 100만원 이상 후원자로 KBS교향악단 측은 1년 동안 정기 발간물과 연습실 리허설 참관 등 교향악단 투어, 특별연주회 초청 등을 제공한다.
반응은 뜨겁다. 해당 영상의 댓글에는 “해킹당한 줄 알았다”, “합성 병맛도 방송국에서 ‘공식 채널’로 하면 다르다”, “믿을 수 없는 영상미와 완성도”, “이런 끼를 어떻게 참아오셨냐” 등 반가움과 응원이 이어졌다.
박홍두 기자 phd@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문기의 추석 선물’ ‘딸에게 보낸 동영상’···이재명 ‘선거법 위반’ 판결문
- 조국 “민주주의 논쟁에 허위 있을 수도···정치생명 끊을 일인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사라진 돌잔치 대신인가?…‘젠더리빌’ 파티 유행
- “민심의 법정서 이재명은 무죄”···민주당 연석회의 열고 비상행동 나서
- 40대부터 매일 160분 걷는 데 투자하면···수명은 얼마나 늘어날까?
- 드라마인가, 공연인가…안방의 눈과 귀 사로잡은 ‘정년이’
- 중학생 시절 축구부 후배 다치게 했다가···성인 돼 형사처벌
- 은반 위 울려퍼진 섬뜩한 “무궁화꽃이~”···‘오징어게임’ 피겨 연기로 그랑프리 쇼트 2위
- ‘신의 인플루언서’ MZ세대 최초의 성인···유해 일부 한국에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