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방서, 효종대왕 영릉 제실 문화재 현지적응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지난 7일 효종대왕 영릉 제실에서 문화재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적응훈련은 2008년 2월 10일 숭례문 화재로 제정된 '문화재 방재의 날'을 계기로 추진되었으며 여주소방서는 관내 문화재 중 목조건축물인 영릉 제실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지난 7일 효종대왕 영릉 제실에서 문화재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적응훈련은 2008년 2월 10일 숭례문 화재로 제정된 ‘문화재 방재의 날’을 계기로 추진되었으며 여주소방서는 관내 문화재 중 목조건축물인 영릉 제실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목조 문화재 특성을 반영한 화재진압전술 △초기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현장지휘대 임무 △소방시설 확인 및 활용 △출동로,현장진입여건 확인 등이다.
송영범 현장대응단장은 “여주에 영릉뿐 아니라 국보인 고달사지 승탑 등과 같은 문화재가 많다, 만약 이런 문화재에 산불 등의 화재가 발생한다면 인명이나 재산 피해뿐이 아닌 국민의 정서적 피해도 막심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의 고귀한 유산도 다시 알고 화재도 예방하는 좋은 기회다.”라고 했다.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