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설기획] 이찬혁·에이티즈·권은비·뉴진스 '1픽'으로 만든 '15 트랙'

정병근 2024. 2. 10. 0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향에 가는 사람도 있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설 연휴는 이래저래 장거리 이동이 많은 때다.

악뮤 이찬혁, 에이티즈, 권은비, 뉴진스 멤버들의 '원픽'으로 총 15곡의 트랙리스트를 완성했다.

<더팩트> 가 설 연휴를 맞아 장거리 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해 이찬혁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 권은비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혜인 해린) 총 15명에게 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을 할 때 한 곡만 들을 수 있다면?
가수들 추천곡으로 완성한 설연휴 트랙리스트

뉴진스 에이티즈 권은비 이찬혁(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이 설연휴를 맞아 '장거리 이동할 때 듣고 싶은 딱 한 곡'을 각각 추천했다. /어도어, KQ엔터, 울림엔터, YG엔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고향에 가는 사람도 있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설 연휴는 이래저래 장거리 이동이 많은 때다. 그럴 때 빠질 수 없는 음악. 늘 듣던 노래 말고 새로운 곡이 듣고 싶다면 새롭게 트랙리스트를 짜보자. 악뮤 이찬혁, 에이티즈, 권은비, 뉴진스 멤버들의 '원픽'으로 총 15곡의 트랙리스트를 완성했다.

<더팩트>가 설 연휴를 맞아 장거리 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해 이찬혁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 권은비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혜인 해린) 총 15명에게 물었다. "3~4시간 이상 장거리 이동을 해야 하는데 딱 한 곡만 들을 수 있다면 어떤 노래를 듣을래요?"

이들은 왜 이 곡을 선택했는지 짧은 설명도 더했다. 요즘 즐겨 듣는 음악부터 평소의 취향까지도 어느 정도 짐작해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다. 각 멤버들의 설명과 함께 각 곡들을 들어보면서 트랙 순서를 정했다. 랜덤으로 들어도 좋고 나름의 순서를 정해 들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한 시간 장도는 '순삭'이다.

권은비는 페퍼톤스의 '행운 빌어요'를 추천하며 "이 노래처럼 2024년 기쁘고 희망찬 해가 되시길 빈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배정한 기자

#1번 페퍼톤스 - '행운을 빌어요'(2012)

권은비 "2024년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노래처럼 2024년 기쁘고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행운을 빌어요!"

#2번 볼빨간사춘기 - '여행'(2018)

에이티즈 여상 "멜로디와 가사가 신나서 고향으로 떠날 때 들으면 기분이 좋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3번 김광석 - '두바퀴로 가는 자동차'(2006 김광석 다시부르기 앨범)

에이티즈 윤호 "노래가 독특하면서 신나고, 듣고 있으면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는 느낌이에요."

#4번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 'As It Was(애즈 잇 워즈)'(2022)

뉴진스 민지 "반복해서 들어도 질리지 않고 또 너무 신나거나 너무 조용하지 않아서 좋을 것 같아요^^"

에이티즈는 장르도 가수도 다양한 곡들을 추천했다. 민기는 릴러말즈의 '일어나 보니'를 권하며 "30번 연속으로 들어본 적도 있다"고 말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이새롬 기자

#5번 나사야(NASAYA) 사라 다이아몬드(Sara Diamond) - 'PATTERNS(패턴스)'(2019)

뉴진스 다니엘 "요즘 가장 빠져있는 곡이에요.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고 정말 매력적인 곡이에요. 가끔 실제로도 무한 반복으로 듣는 것 같아요!! ㅋㅋ"

#6번 에드 시런(Ed sheeran) - 'castle on the hill(캐슬 온 더 힐)'(2017)

에이티즈 성화 "분위기가 밝은 곡이라 들으면 기분이 좋아져요. 고향에 관련된 가사라 귀성길에 듣기 딱이랍니다."

#7 그루비룸 - 'Yes or No(에스 오어 노)'(feat. 르세라핌 허윤진, 크러쉬)(2024)

에이티즈 종호 "요즘 매일 듣는 노래인데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너무 좋아요. 또 곡 구성이 너무 좋아서 오래 들어도 질리지가 않는 노래입니다!"

#8 릴러말즈 - '일어나 보니'(2023)

에이티즈 민기 "전 30번 연속으로 들어본 적이 있을 정도라 그만큼 명곡이라고 생각해서 추천드려요."

뉴진스 멤버들은 모두 외국 곡으로 트랙리스트를 채웠다. 하니는 더 스크립트의 'The Man Who Can’t Be Moved'를 선택하며 "누군가 안아주고 위로해주는 느낌"이라고 소개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참석 당시 모습. /배정한 기자

#9 페기 구(Peggy Gou) - '(It Goes Like) Nanana((잇 고즈 라이크) 나나나)'(Edit)(2023)

뉴진스 혜인 "딱 한 곡을 들어야한다면 질리지 않아야 하니깐 귀에 꽂히는 신나는 노래를 골랐어요!^^"

#10 더 스크립트(The Script) - 'The Man Who Can’t Be Moved(더 맨 후 캔트 비 무브드)'(2017)

뉴진스 하니 "정말 어렸을때부터 너무 좋아했던 노래여서 애정이 많이 가는 곡이에요! 아니면 콜드플레이(Coldplay) - 'Yellow(옐로)' 듣고 있으면 힐링되고 누군가 저를 안아주고 위로해주는 것처럼 느껴져서 자주 들어도 좋아요!

#11 자이언티 - 'V(peace)'(feat. 악뮤)(2023)

에이티즈 홍중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는 리듬과 음색이에요! 가사도 좋으니까 가사를 보면서 들어보시길 추천해요."

악뮤 이찬혁(왼쪽)은 이찬혁비디오의 '꿈'을 추천했다. 그는 "아무리 들어도 좋고 지금도 듣고 있다"고 말했다. /YG엔터

#12 이찬혁비디오 - '춤'(Vocal. 신세휘)(2023)

이찬혁 "아무리 들어도 좋아요. 이 곡을 추천 드리는 저도 지금 듣고 있습니다."

#13 박시환 - '그땐 미처 알지 못했지'(2023)

에이티즈 우영 "제가 정말 좋아하고 자주 듣는 노래예요! 원곡도 좋고 박시환님이 리메이크하신 게 너무 좋아서 자주 듣고 있어요."

#14 윤종신 - '오르막길'(feat. 정인)(2013)

에이티즈 산 "감동적인 노래입니다! 노래가 너무 좋아서 집중하다 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답니다."

#15 홈쉐이크(Homeshake) - 'Mindless(마인드리스)'(2021)

뉴진스 해린 "계속 들어도 귀가 편안하고 마음도 편해지는 노래예요. 여러 상황에 잘 어울리는 노래인 것 같아요."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