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많고 흐린 ‘설날’…수도권 등 미세먼지는 ‘나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날인 10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오후에는 대체로 흐리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영상 1도, 낮 최고 기온은 영상 5∼11도로 예보됐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10∼0도, 최고 영상 3∼9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아침 기온이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에서 영하 5도 안팎이 되고,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10도 이하로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적설량)은 5㎜ 미만(제주도 산지 1∼3㎝)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영상 5∼11도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설날인 10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오후에는 대체로 흐리겠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영상 1도, 낮 최고 기온은 영상 5∼11도로 예보됐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10∼0도, 최고 영상 3∼9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아침 기온이 중부 지방과 남부 내륙에서 영하 5도 안팎이 되고,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10도 이하로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오후에는 전남 남서 해안에 1㎜ 미만의 비가 내리고 그 밖의 전라권에도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제주도는 낮부터 저녁 사이 가끔 비(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린다. 예상 강수량(적설량)은 5㎜ 미만(제주도 산지 1∼3㎝)이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눈이 쌓인 지역과 안개가 끼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경남·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세종·충남·전북은 오후부터, 강원 영서·대전·충북·광주·전북·제주권은 밤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강원 영동·부산·울산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예정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2.5m, 서해·남해 0.5∼2.0m로 예상된다.
yckim645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인기女에…“정부 비밀요원” “열애설도 작전” 음모론 봇물, 무슨 일
- “주장으로 부족했다” 복귀한 손흥민 반성에…누리꾼들 댓글 보니
- 이수만 쫓아내면 ‘주가 30만원’ 간다더니…“실상은 7만원” 사달난 SM엔터
- “그곳에 형수가 있었다”…검찰, 황의조 형수를 ‘협박’ 용의자로 보는 이유
- “병장 월급 125만원 보다 못 벌어요” 유튜버 하려고 사표썼는데…수입 ‘처참’
- 최동석, 전처 박지윤 저격글 하루만에 삭제 후 일상으로
- ‘연봉 29억’ 클린스만 경질?…70억~100억대 ‘위약금’이 최대 고민
- ‘홍콩 노쇼논란’ 메시, 日에선 뛰었다…中 “우린“ 무시했냐” 분노
- '이재명 저격수' 원희룡 계양을 핏빛 현수막 '깜짝'
- 서정희,이혼· 암 투병 후 심경…"이제는 건강 간절히 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