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업’ 첫 음원·‘남과 여’ OST·루이즈 표 몽환적 무드 [오늘의 신곡]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2024. 2. 9.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빌드업' 첫 음원부터 드라마 '남과 여'의 몰입감을 높여줄 OST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9일) 발매된다.

'빌드업' 2라운드 경연곡, 음원으로 먼저 발매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첫 음원이 발매된다.

9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 경연곡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빌드업’ 첫 음원부터 드라마 ‘남과 여’의 몰입감을 높여줄 OST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9일) 발매된다.

‘빌드업’ 2라운드 경연곡, 음원으로 먼저 발매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첫 음원이 발매된다. 9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 경연곡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다.
Mnet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첫 음원이 발매된다. 사진=엠넷
이날 발매되는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 Part 1’ 앨범에는 지난 1라운드에서 극강의 하모니를 보여준 네온, 박제업, 이동훈, 혁진의 ‘가지마 가지마’를 비롯해 2라운드 경연곡인 마재경, 윤인환의 ‘그때로 돌아가’ 그리고 강하윤, 우무티의 ‘Falling’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네온, 박제업, 이동훈, 혁진의 ‘가지마 가지마’는 음원 발매 전부터 리스너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곡. “퀄리티 미쳤다”, “무한 반복재생 중’, “음원으로 내달라” 등 호평이 쏟아진 ‘가지마 가지마’ 무대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낸 음원이 또 한번 리스너들의 감성을 정조준할 예정이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 ‘남과여’ OST 참여
‘보컬 장인’ 이원석이 이동해의 감춰진 속마음을 노래한다. 사진= (주)블렌딩
‘보컬 장인’ 이원석이 이동해의 감춰진 속마음을 노래한다.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채널A ‘남과여’ OST Part.4 ‘느리게’를 이날 오후 6시 발매한다.

‘느리게’는 어쿠스틱 기타와 일렉트릭 피아노가 이원석 특유의 보컬 컬러와 매력적으로 어우러지는 서정적인 발라드 곡이다. 감성적인 멜로디는 물론 보컬을 오롯이 돋보이게 하는 절제된 편곡은 극중 현성(이동해 분)과 성옥(이설 분)의 심정을 극대화한다.

또한 ‘발끝마다 니가 걸려서 난 자꾸 느려져’, ‘느리게 조금 느리게 내게서 멀어질래요’ 등 인물의 진심을 애틋하게 풀어낸 가사가 성옥과의 이별을 직감하고 있는 현성의 마음을 대변하며 감정을 더욱 고조시키고 몰입감을 더한다.

싱어송라이터 루이즈 표 몽환적 무드
가수 루이즈(Ruiz)가 새로운 싱글로 돌아온다. 사진=에이치오미디어
가수 루이즈(Ruiz)가 새로운 싱글로 돌아온다. 루이즈(Ruiz)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My Sins’를 발표한다.

신곡 ‘My Sins’는 자아 성찰과 후회, 이에 따른 이해와 용서에 대한 갈망과 탐구심을 표현한 곡이다.

루이즈(Ruiz)는 스스로에 대한 이해와 개인으로서의 성장, 인간의 다양한 감정과 관계 및 그 속에서 해답을 찾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한 번 듣기만 해도 잊을 수 없는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리스너들에게 어디서도 느껴볼 수 없는 특별한 감성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