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에 뭐볼까···'살인자ㅇ난감'·'환승연애'·'사상검증구역'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밥상이 풍성하다.
OTT 기업들은 연휴 전후 새 콘텐츠를 선보인다.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067160)도 설 특집 라이브 콘텐츠와 인기 콘텐츠의 주문형비디오(VOD)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설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번 설 특집 페이지는 라이브·시네티(VOD)·이벤트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식·손석구·이희준 출연
티빙은 '크라임씬 리턴즈' 선봬
웨이브, '스즈메의 문단속' 독점 공개
설 연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밥상이 풍성하다. OTT 기업들은 연휴 전후 새 콘텐츠를 선보인다. 추석 연휴에 공개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021년)이나 ‘수리남’(2022년)처럼 흥행 작품이 탄생할지 주목된다.
넷플릭스는 9일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을 공개한다.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최우식이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을 갖추고 범죄자들을 살인하는 대학생 이탕 역을, 손석구는 탁월한 직감과 본능을 가진 형사 장난감 역을 맡았다. 이희준이 의문의 추격자 송촌을 연기한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와 영화 ‘사라진 밤’을 연출한 이창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 감독은 “이 드라마는 캐릭터가 곧 장르인데, 이탕(최우식)의 판타지와 장난감(손석구)의 추리극, 송촌(이희준)의 누아르가 부딪힌다"고 설명했다. 탁월한 심리 묘사와 긴장감으로 인기를 모은 동명의 네이버웹툰이 원작이다.
티빙은 오리지널 ‘환승연애3’ 9화를 공개한다. '환승연애3'는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살며 재회하거나 새로운 인연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담은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패널로는 가수 사이먼 도미닉, 코미디언 이용진, 배우 김예원, 유라 등이 지난 시즌에 이어 출연한다. 환승연애3의 시청자는 공개 4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총 시청시간은 공개 6주차 기준 전 시즌 대비 25% 증가했다.
티빙은 오리지널 예능 '크라임씬 리턴즈' 1~4화를 이날 공개한다. '크라임씬 리턴즈'는 출연진이 사건의 용의자와 탐정이 되어 그들 사이에 숨은 범인을 찾아내는 롤플레잉 추리 게임 예능이다. '크라임씬' 시즌 1, 2, 3의 윤현준 PD가 연출을 맡았고 영화감독 장진, 아나운서 박지윤, 코미디언 장동민, 그룹 샤이니 키, 배우 주현영, 아이브 안유진 등이 출연한다.
웨이브는 최근 OTT에서 독점 공개한 인기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으로 인기 몰이에 나선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공개 당일인 1일 기준 웨이브 영화 장르 내 시청자 수, 시청시간, 신규유료가입견인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웨이브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과 ‘날씨의 아이’도 제공 등도 제공하고 있다.
웨이브의 오리지널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콘텐츠는 9일간의 합숙 기간에 자신의 신념을 최대한 숨기면서 게임에 참여해 공동체의 상금을 적립하는 서바이벌이다. ‘톡이나 할까?’로 신개념 모바일형 토크쇼를 선보인 권성민 PD 작품이다. 이날 공개되는 5~8회에서는 종신리더와 최초 탈락자가 누구인지 밝혀진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말 흥행한 '소년시대'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까지 소년시대를 다시 보고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되면 OST 앨범을 받을 수 있다. 소년시대'는 늘 맞고 다니는 일명 '온양 찌질이' 장병태(임시완)가 전학한 충남 부여 농업고등학교에서 비슷한 이름 때문에 근처 지역에서 유명한 싸움꾼 '아산 백호' 정경태(이시우)로 오해받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 코미디물이다. 쿠팡플레이에서 7주 연속 인기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067160)도 설 특집 라이브 콘텐츠와 인기 콘텐츠의 주문형비디오(VOD)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설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번 설 특집 페이지는 라이브·시네티(VOD)·이벤트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벤츠女' DJ예송, 옥중 사과…사고 후 강아지만 안고 있던 이유는
- '내가 먹은 게 흑돼지가 아니네?'…설 앞두고 원산지 표시 위반 업체 '딱' 걸렸다
- 신세계 외손녀·네이버 창업자 아들…개성·끼 숨기지 않는 ‘재벌家 자제’들
- 애플도 삼성따라 접는다?…'플립 아이폰, 2026년께 출시'
- 국힘, 스타 영어강사 영입…민주는 尹 대선캠프 출신 영입 맞불
- 40년만에 해금…‘서울의 봄’ 인물들 회고록 재출간 행렬
- '내 전용기 쫓지마'…남친 보러 ‘8300t’ 탄소 배출한 스위프트, 대학생에 '경고장'
- 尹대통령 '韓에 공천관여 않겠다고 말해…용산 특혜는 불가능'
- 일면식도 없는 20대女 턱뼈 부러뜨리고 수차례 폭행…금품까지 훔친 40대男
- '불법촬영' 황의조 재차 수사관 기피 신청…'수사정보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