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5천만원 쓰면 백화점 VIP…'여기'선 1천만원만 쓰면 된다?

문세영 기자 2024. 2. 9. 10:1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코아아울렛 강남점 VIP라운지 (이랜드리테일 제공=연합뉴스)]

불황에 소비심리가 위축됐지만 왕성한 구매력을 보이는 '큰 손'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아웃렛업체들이 VIP(우수고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최상위 VIP 등급이 되려면 연간 1억5천만원 이상 써야 하지만, 아웃렛에서는 연간 1천만원 또는 2천만원을 쓰면 VIP 등급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웃렛 업체들은 VIP 등급제를 도입하거나 우수고객을 선정해 쿠폰 제공부터 VIP 라운지·전용 주차장·문화행사 초청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랜드리테일은 VIP 라운지를 '도심형 아웃렛'인 뉴코아아울렛 강남점과 NC강서점, NC대전유성점, NC백화점 순천점 등 네 곳에서 운영해온 데 이어 오는 4월 NC야탑점에도 설치합니다.

이랜드리테일은 2018년 VIP등급제를 신설하고 2022년부터 순차로 VIP라운지를 만들었습니다.

VIP 회원은 연간 2천만원 이상 구매 고객 가운데 지점별 구매액을 고려해 선정합니다.

VIP 고객에게는 라운지 내 커피·음료와 다과 서비스는 물론이고 애슐리퀸즈 식사권 제공과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할인권, 패션 브랜드 할인권, 문화센터 할인과 무료 주차권 등 정기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또 브랜드 VIP 고객 초청전, 원데이 클래스, 갤러리 작가 리셉션, 아티스트 토크 등 비정기적 바우처도 제공합니다.

지난 달 기준 이랜드 4개 매장의 VIP 고객 수는 작년 1월보다 15% 증가했습니다.

신세계사이먼도 2019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부산, 파주, 시흥 아울렛까지 '전 지점 VIP 서비스' 시대를 열었습니다.

VIP 프리미엄 멤버스 등급은 연간 1천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부여되며 라운지 월 10회 이용, 전용 주차 공간, 나만의 사은행사 연간 5회 제공, 생일 식사권 증정 등 혜택을 받습니다.

신세계사이먼은 20∼30대 고객도 적극적으로 흡수하기 위해 연간 400만원 이상 소비 고객 대상 '골드 등급'을 신설해 라운지 월 1회 이용 혜택 등을 주기로 했습니다.

신세계사이먼은 VIP 고객 규모가 제도 도입 초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며 초청행사와 공연·전시 티켓 증정 등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롯데아울렛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별도 VIP 등급제를 운용하지는 않지만, 점포별로 구매력이 높은 '우수 고객'을 선정해 관리합니다.

롯데아울렛은 우수고객에게 식음료 할인권과 사은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은 VIP 라운지와 별도 주차 공간을 제공합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은 우수고객을 위한 '더 라운지'를 운영해 1일 1회 최대 4인까지 음료를 제공하고 무료 주차 서비스와 '나만의 향초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에 초청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