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가볼만한 곳] 설 명절 전통음식부터 즐길 거리 풍성

제주방송 정용기 2024. 2. 9.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족 대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설 연휴로 접어드는 어제(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제주를 찾는 관광객은 20만 명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설 연휴 가족, 지인과 함께 전통놀이도 즐기고 제주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합니다.

서귀포시 표선면 제주민속촌에서도 오늘부터 오는 12일 설 명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목 관아를 찾은 관광객 모습


민족 대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설 연휴로 접어드는 어제(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제주를 찾는 관광객은 20만 명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설 연휴 가족, 지인과 함께 전통놀이도 즐기고 제주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합니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광장


■ 민속한마당 즐길 거리 풍성하네

모레(11일)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 가면 설 민속한마당 행사가 열립니다. 오전 10시부터 풍성한 민속놀이 체험부터 각종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연날리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시간대별 민속놀이 게임이 진행됩니다. 승리 시 상품도 제공됩니다. 또 청룡 키링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폴라로이드 체험도 있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재료 소진 시 체험이 종료됩니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 갤러리에서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그림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 주변에는 도심 속 휴식공간인 신산공원이 있고, 주변에는 국수거리가 있어 따뜻한 국물로 추위를 달랠 수도 있습니다.

제주 목관아에서 진행되는 전통놀이


■ 제주목 관아도 둘러보러 갈까

설을 맞아 제주목 관아에서 설맞이 민속놀이마당이 열립니다. 오늘(9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설 연휴 동안 제주목 관아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모레(11일)에는 민속놀이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11종이 준비돼 있습니다.

딱지치기부터 팽이치기, 비석치기, 윷놀이, 구슬치기, 투호, 제기차기, 공기놀이, 사방치기, 승경도놀이, 고무줄놀이 등이 마련됩니다. 선착순으로 체험프로그램도 열립니다. 자개거울 만들기, 어반스케치 드로잉이 있습니다.

또 제주목 관아 주변에는 원도심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거리부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칠성로상점가와 중앙지하상가, 제주동문시장 등이 있습니다.

설 명절 차례 및 음식


■ 설멩질 먹엉갑써 제주민속촌 어떨까

서귀포시 표선면 제주민속촌에서도 오늘부터 오는 12일 설 명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됩니다. 전통음식인 지름떡, 떡메치기를 연휴 동안 행사장에서 직접 만들고 시식할 수 있습니다.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민속가오리연, 대나무바람개비, 오색제기, 딱지를 직접 만들고 체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신년운세 윷놀이,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동차 타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등도 마련됩니다.

다만 성인의 경우 1만5,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한복 착용 시 입장료가 50% 할인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JIBS 제주방송 정용기 (brave@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