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가족센터, '내 꿈을 찾아서Ⅱ'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진군가족센터는 오는 16일 까지 '동행 복지 재단' 지원 사업인 '내 꿈을 찾아서Ⅱ'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시작된 이 사업을 통해 네일아트(필기 합격 1명), 한식 조리 기능사(최종 합격 2명, 필기 합격 1명), ITQ 한글 ·엑셀(9명)반에서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에 참여했던 홍 모 씨(한식조리기능사 최종합격)는 "센터에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자격증을 취득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울진군가족센터는 오는 16일 까지 '동행 복지 재단' 지원 사업인 ‘내 꿈을 찾아서Ⅱ’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시작된 이 사업을 통해 네일아트(필기 합격 1명), 한식 조리 기능사(최종 합격 2명, 필기 합격 1명), ITQ 한글 ·엑셀(9명)반에서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업에 참여했던 홍 모 씨(한식조리기능사 최종합격)는 “센터에서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자격증을 취득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결혼이민여성과 자녀(고등학교 재학) 50명을 대상으로 양식조리기능사, 헤어국가자격, ITQ컴퓨터반, 토탈 공예, 아로마 교실이 운영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 앞으로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평등하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주헌석 기자(=울진)(juju611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의협 파업 예고에 강경대응…"업무개시명령·면허취소 검토"
- 네타냐후 "하마스 요구는 망상"…가자 휴전 다시 표류
- 조국, 자녀 입시 비리·청와대 감찰 무마 2심도 징역 2년
- 尹대통령 "소상공인·자영업자, 최우선 정책 순위…세금 부담 덜고 규제 개선"
- "위안부는 자발적 매춘" 발언 대학교수, 감봉 3개월 처분에 "대단히 불만"
- 한동훈, 尹 신년 대담에 "진솔하게 말해…평가는 국민이 하실 것"
- 민주당 "녹색정의당, 진보당, 새진보연합에 선거연합 제안"
- 북한, 이미 중단된 개성공단·금강산에 '대못'…합의서 및 법률 폐지
- 당정 지지도 동반상승…尹 국정 지지도, 6%P 오른 37%
- 홍익표, 尹 신년대담에 "전두환 어용방송 보는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