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결승이 빠져서 아쉽지만…'설연휴' 당신이 꼭 봐야할 프로그램들 [MD픽]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한국 대표팀의 아시안컵 결승전 진출이 설 연휴를 장식했다면 더 없이 좋았겠지만,그 외에도 이번 연휴 시청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풍성하다. 특히 최근 TV 이상의 퀄리티를 뽑아내는 유튜브 명절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KBS 2TV, 10일 오후 9시 15분)
이제는 명절을 대표하는 콘텐츠가 된 KBS의 명절 대기획이 이번 설에도 찾아온다.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을 잇는 이번 주인공은 가수 진성. '보릿고개', '태클을 걸지마', '안동역에서'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폭넓은 세대의 사랑을 받아온 진성은 40년 무명 시절과 벼락같이 찾아온 혈액암을 극복하고 다시 맞이한 인생의 황금기를 돌아보며 "괜찮아", "다 잘 될 거야"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특집쇼에는 MC를 맡은 장윤정을 비롯해 김호중, 이찬원, 정동원 등 화려한 후배 가수 라인업이 함께 할 예정이라 의미가 더욱 깊다.
▲ '골 때리는 그녀들 - 골림픽'(SBS, 9일 오후 8시 20분·12일 오후 5시 50분)
SBS의 효녀 콘텐츠 '골 때리는 그녀들'의 스핀오프 예능 프로그램 '골림픽'이 펼쳐진다.
'골림픽'은 '골때녀' 11개 팀 선수와 감독들이 다양한 게임을 통해 슈팅파워, 근력, 지구력, 스피드 등 신체 능력을 겨루는 초대형 특집 프로그램. 올해부터는 수상 종목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초미의 관심사는 단연 수영 종목. 선수들 중에서는 수영 강사 출신, 25년 수영 경력자, 수상인명자격증 보유자 등 강력한 수영 실력자들이 포진해 있어 과연 마지막 승리의 미소를 지을 선수는 누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별 해설위원은 '수영 레전드' 박태환이 맡았다.
▲ 그리고 '핑계고' 이동욱-공유 특집과 '나락퀴즈쇼'에 뜬 빅뱅 대성
이제는 TV 예능보다 더 화려한 게스트 라인업을 자랑하는 유튜브 예능프로그램. 이번 추석에도 대형스타들이 뜬다.
먼저 개그맨 유재석의 유튜브 예능인 채널 '뜬뜬'의 프로그램 '핑계고'에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함께 했던 배우 공유, 이동욱이 출연한다. 앞서 짧게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공유는 이동욱에게 "대상과 함께해서 영광이다"며 악수를 청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동욱은 '제1회 핑계고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9일 오전 9시 공개.
게스트에게 논란거리가 될만한 민감한 질문을 던지고 게스트가 대답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웃음을 이끄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나락 퀴즈쇼'에는 빅뱅 대성이 출연한다.
네티즌들이 예상 질문을 올리며 큰 관심을 표하고 있는 가운데, 대성이 어떤 폭탄 발언을 내놨을 지 기대가 쏠린다. 10일 오후 7시 공개.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