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설기획] 청하→김동준·고아라, 설 연휴=★들의 생일
수영·하석진까지…일과 휴식 중 그들의 계획은?
[더팩트|박지윤 기자] 2024년 갑진년(甲辰年)의 첫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에 생일을 맞이하는 스타들은 어떤 계획을 갖고 있을까.
가수 청하와 배우 고아라 김동준은 연휴와 생일이 겹쳤음에도 '열일 모드'를 장착한다. 그런가 하면 가수 겸 배우 최수영과 배우 하석진은 쉼 없이 달려온 만큼 가족들과 함께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 연휴 첫날이 생일인 청하와 11일 생일을 맞이하는 고아라와 김동준은 쉼보다 일을 택했다. 약 1년간의 공백기 끝에 지난해 모어비전에 새 둥지를 튼 청하는 그동안 충전한 에너지를 모두 발산할 예정이다. 김동준은 KBS2 대하드라마 '고려 거란 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김한솔), 고아라는 방송 예정인 티빙 새 오리지널 시리즈 '춘화연애담'(극본 서은정 연출 이광영) 촬영에 매진할 계획이다.
#청하
- 이번 연휴는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아마 컴백 준비를 하며 스태프분들이랑 소소하게 축하할 것 같아요.
- 설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와 음식을 추천한다면.
Lewis Capaldi(루이스 카팔디)의 'Heavenly Kind Of State Of Mind(헤븐리 카인드 오브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와 떡국이요! 차 안에 오래 계시는 분들은 '청하의 볼륨을 높여요'와 함께 이 노래도 들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올 한 해 계획을 귀띔한다면.
올해는 여기저기서 저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쉬면서 충전한 제 에너지를 다 써보려고 해요.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자주 인사드릴게요!
#김동준
- 이번 연휴는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고려 거란 전쟁' 촬영 스케줄이 잡혀 있어서 촬영장에서 드라마 스태프들과 보내게 될 것 같아요.
- 설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와 음식을 추천한다면.
Michael Bublé(마이클 버블)의 'Home(홈)'. 김치만두를 넣은 떡만둣국과 김치 요리요. 김치 만두와 함께하는 김치 떡만둣국도 좋을 것 같아요.
- 올 한 해 계획을 귀띔한다면.
촬영 중인 '고려 거란 전쟁'을 잘 마무리하고 싶고 전역 후 바로 드라마 촬영을 시작했다 보니 드라마를 잘 끝내고 난 후에는 재충전 겸 여행을 떠나보려고요. 그리고 차기작과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에게 더 많이 찾아갈 예정입니다.
#고아라
- 이번 연휴는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생일도 설 연휴도 '춘화연애담' 촬영과 함께할 것 같습니다.
- 설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와 음식을 추천한다면.
'응답하라 1994' OST '서울 이곳은'. 과일을 꼭 챙겨 드시면서 비타민 섭취와 함께 건강하게 연휴를 보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귤을 꼭 먹을 예정입니다.
- 올 한 해 계획을 귀띔한다면.
지금도 '춘화연애담' 촬영을 열심히 또 즐겁게 하고 있는데요. 2024년 상반기까지는 촬영장에서 시간을 보낼 것 같고 '춘화연애담' 공개를 기다리며 한 해를 보낼 것 같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수영의 양력 생일과 하석진의 음력 생일은 오는 10일이다. 두 사람은 생일뿐만 아니라 최근 첫 도전을 무사히 마쳤다는 또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데뷔 첫 연극 '와이프'를 성공적으로 끝낸 수영과 데뷔 20년 만에 첫 해외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하석진은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맘껏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수영
- 이번 연휴는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
가족들과 보낼 예정입니다. 명절과 생일이 겹치니까 더 풍성한 잔치가 될 것 같아요. 친구들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건 아쉽지만 '와이프' 팀원들과 미리 축하 파티를 했어요.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고 공연도 끝났으니 명절과 생일을 아주 평온하게 보내고 싶습니다!
- 설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와 음식을 추천한다면.
소녀시대의 '힘내'. 제 플레이리스트는 소녀시대에서 잘 업데이트가 안되네요ㅎㅎ '하지만 힘을 내 이만큼 왔잖아~'라는 가사를 들으시면서 가족들 만나러 가는 길 설레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갈비찜을 좋아해요. 저희 엄마 갈비찜이 진짜 맛있거든요. 명절마다 늘 만들어주셨는데 올해는 제가 한번 만들어보려고요!
- 올 한 해 계획을 귀띔한다면.
재재와 '문명특급'을 진행하고 있어요. 2009년도 K-POP 명곡들을 추억하면서 촬영 중인데 그 시절이 새록새록 기억나면서 너무 즐거워요. 좋은 작품으로 배우로서도 인사드려야죠.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하석진
- 이번 연휴는 어떻게 보낼 계획인가요.늘 그렇듯 가족과 함께 보낼듯합니다. 생일은 특별한 계획은 갖고 있지 않습니다. 한 해 한 해 지날수록 생일이 기뻐해야 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그렇다고 누군가 안 챙겨주면 서운하기도 하고. 아직 생일은 무계획이에요.
- 설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와 음식을 추천한다면.
shine your light(샤인 유어 라이트)의 'family of things(패밀리 오브 띵스)'. 추천곡을 듣다가 좋으면 좋아요를 눌러놓는 편인데 요즘에는 이 노래가 귀에 꽂히더라고요. 뭔가 부른 팀 이름도 설날스럽기도 하고^^ 가사도 긍정적이라 추천합니다. 집밥이지요! 혼자 사는 가정이 점점 많아지면서 집밥을 먹을 기회가 줄어드는 것 같아요. 메뉴는 상관없고 꼭 집에서 다 같이 준비해서 차려 먹는 식사가 설에는 맞지 않나 싶습니다. 메뉴라면 떡국이고요.
- 올 한해 계획을 귀띔한다면.
연초부터 해외 팬들도 직접 만나고 청룡의 좋은 기운을 갖고 시작하는 만큼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프로젝트로 즐겁게 또 한 해를 채웠으면 합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 연휴 일독 어때요?'…국회의원이 추천한 책은
- 민주당, 尹 맹폭…설 전 '김건희 리스크' 여론전
- 설 '지지율' 文 45%vs 尹 29%…참모 총선 생환율 文 35% vs 윤?
- 명절 선물 끝판왕 '건강기능식품'…제대로 알고 먹자
- [TF설기획] 휴대폰 대신 리모컨 '클릭' (인포그래픽)
- "차기작 없어요" 위기의 K-드라마 시장, 출연료 제한이 답?[TF초점]
- [르포] 아직도 탄내 진동하는 서천특화시장…상인들 '한숨'만 가득
- '목소리 큰 집사' 국민연금, 소유분산기업 CEO 교체기마다 존재감…'관치' 논란도
- 삼성 이재용, 올 설날에도 발로 뛴다…연휴 이후 행보도 '주목'
- [르포] "고를 수 있어 좋아요"…쪽방촌 인기만점 온기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