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취비 강한 MZ세대의 ‘마이크로 럭셔리’ 소비, 리빙으로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비자들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사용후기 등을 접하는 기회가 많아지며 소비에 대한 시각이 넓고 예리해졌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고가의 제품이라도 취향에 따라 기꺼이 선택적 소비를 하는 가취비가 '마이크로 럭셔리' 소비형태로 발전하며 패션을 넘어 리빙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얄코펜하겐, 마이크로 럭셔리 소비자층 공략하여 온라인 전용 상품 ‘알파벳 시리즈’ 전개 채널 확대
[파이낸셜뉴스] 소비자들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으로 제품의 품질이나 사용후기 등을 접하는 기회가 많아지며 소비에 대한 시각이 넓고 예리해졌다. 이는 계속되는 소비침체와 물가상승에 비해 사람들의 안목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됐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고가의 제품이라도 취향에 따라 기꺼이 선택적 소비를 하는 가취비가 '마이크로 럭셔리' 소비형태로 발전하며 패션을 넘어 리빙으로 확대되고 있다. 리빙업계는 이점에 주목해 사업 확장에 나서며 MZ세대의 소비 접점을 넓히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그중 라이프스타일을 비롯해 가구, 테이블웨어 브랜드에서 ‘마이크로 럭셔리’ 소비층을 공략한 신제품 출시와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로얄코펜하겐은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MZ세대를 공략해 현대백화점 온라인 리빙·식품관인 ‘현대식품관 투홈’, 29CM,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 입점하며 유통 다각화를 위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몰에서는 온라인 전용 상품을 통해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니셜이나 문구로 자신만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 희소성과 소장가치가 높은 ‘알파벳’ 컬렉션과 핸드페인팅 장식을 최소화해 간결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블루 라인’ 컬렉션 등 온라인 전용 상품을 특화했다.
2022년 처음으로 ‘현대식품관 투홈’과 ‘마켓컬리’ 입점으로 새벽 배송을 시작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룬 로얄코펜하겐은 지난해 MZ세대 공략을 위해 셀렉트샵 29CM에 확대 입점하며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명품 리빙 전문관에 입점하며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국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패션과 뷰티에 국한되던 고급, 니치 소비가 리빙으로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는 특화된 제품들을 다양한 채널에서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리빙 시장에 대한 관심은 무신사의 셀렉트샵 29CM의 성장세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29CM는 커지는 리빙시장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제안과 브랜드 큐레이션을 온오프라인으로 확장했다.
최근에는 차별화된 브랜드 셀렉션을 앞세운 이구홈(29HOME) 브랜딩으로 홈 카테고리 집중도를 높이고 첫 대형 기획전 ‘이굿홈위크’를 통해 고객 유입을 확대한 결과 올 1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크게 성장하며 월 거래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