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테크노파크,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7일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은 공동·협업 스마트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품 개발·생산 ▲원재료 관리 ▲유통?물류 관리 ▲주문·판매·서비스 관리 ▲에너지 관리 등의 클러스터 컨소시엄 기업 간 연계 및 공동 활용 가능한 스마트시스템을 구축 지원하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는 7일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산업기계 부문 협력사 간 공급망 관리 최적화 및 양방향 정보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은 공동·협업 스마트시스템 구축을 통해 ▲제품 개발·생산 ▲원재료 관리 ▲유통?물류 관리 ▲주문·판매·서비스 관리 ▲에너지 관리 등의 클러스터 컨소시엄 기업 간 연계 및 공동 활용 가능한 스마트시스템을 구축 지원하는 것이다.
경북TP는 기획기관으로서 지역 주력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울에이치앤피이 포함 총 11개 사의 컨소시엄을 기획·구성해 '산업기계(코어부품) 공급망 최적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 기술을 활용한 공동 활용 협업솔루션과 개별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디지털 클러스터는 제조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공유체계를 확보하고 협업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선도적인 모델"이라며 "나아가 제조데이터·AI기술이 제조기업 경쟁력 강화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TP는 현재 모집 중인 스마트공장 사업(정부일반형, 자율형공장, AS지원) 및 AI·디지털트윈 등 제조데이터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관심 있는 기업은 카카오채널(경북테크노파크) 구독 및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행복진흥원,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나서
- 청도군 "경력 속이고 미술품 판매한 조각가 A씨 법적 대응
- 동해해경, 독도 인근 해상서 설명절 차례…해양영토 주권수호 다짐
- 대구·경북경찰 총선 대비 ‘24시간 단속체제’ 돌입
- 영화 '도그데이즈' 촬영지 의성 펫월드서 반려견과함께 멋진 추억 만드세요
- 미세먼지 막고 산불예방 …상주시·예천군 영농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 예천군, 빅데이터 활용한 핀셋마케팅 본격 추진…과학적인 관광수요 분석
- 올해 설 명절 연휴 대구경북 고속도로 통행 혼잡 예상……귀성 9일·귀경 10일 집중
- 이철우 경북지사, 구미시 저출생 극복 현장 방문
- 대구도시개발공사, 설 앞두고 지역 주민과 온정 나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