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2월 8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2. 8. 19:02
▶ 귀성길 정체 시작…공항도 '북적' 내일부터 나흘 간 설 연휴를 맞아 고속도로 곳곳에는 이미 귀성길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인천 공항에도 해외로 나가려는 여행객들이 북적여 연휴 중 전국 공항 이용객이 2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한동훈 서울역·이재명 용산역 '설 인사' 정치권도 설 민심을 선점하려는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역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용산역을 찾아 귀성객들을 만나며 설 밥상머리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 조국, 2심도 징역 2년…"반성 없다"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무마 혐의로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진지하게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면서도 법정구속을 하진 않았습니다.
▶ 파업 결의 확산…"면허 취소 검토" 의대 정원 확대에 반발한 전공의들의 파업 결의가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의료계가 집단 행동에 나설 경우 면허 취소까지 검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국민의힘, '조국 실형'에 ″민주당도 결과 무겁게 받아들여야″
- 연휴 첫날 귀성길 아침 안개 조심...설날 전국 미세먼지
- 보아, 오버립 지적에 직접 해명 `입술 달라졌다? 걱정 안 해도 돼`
- 검찰, 이재용 회장 무죄 판결에 항소 ″견해차 크다″
- '귀성 인사' 서울역 찾은 한동훈, 달동네 연탄배달 봉사도
- ″트렁크 열어보니 사망″…풀숲에 영아 유기한 비정한 남녀 - 김명준의 뉴스파이터
- 285살 된 레몬, 영국 경매가격은? '깜짝'
- '아동 성폭행' 김근식 출소 직전 여죄 발견…징역 5년 추가
- ″김정은이 배스킨라빈스에 간다면?″…챗GPT의 '깜짝' 사진
- ″화재경보기가 안 울렸다″,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 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