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크래프톤 "2024년, 신작 출시로 '계단식 성장' 분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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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8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고,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면서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 해로,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024년부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맞춰 매년 신작들을 출시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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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8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고,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면서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 해로,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2024년부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맞춰 매년 신작들을 출시할 방침이다. 주요 라인업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 2 등 5종이 소개됐다.
김 대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2022년 혜성처럼 등장하여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던 다크앤다커의 핵심 게임성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시도"라며 "펍지의 배틀로얄 게임성이 펍지 모바일로 확장하면서 더 많은 유저들로 확대되었던 것을 재현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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