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IP 활용 '애니팡 머지', 2월 말 日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 머지'를 2월 말 일본에 선출시하고 3월 말부터 한 달간 글로벌 사전 예약, 4월 말 글로벌 원빌드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1월 출시한 '어비스리움 매치'의 일본 시장 순항 속에 '애니팡 머지' 출시 후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애니팡 퍼즐' 등 신작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 일정 확정은 1월 출시한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 매치'의 일본 내 캐주얼, 퍼즐 장르 마니아층 확보에 따른 것이다. 회사측은 캐주얼게임 장르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머지(결합) 장르에 캐릭터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애니팡 머지'가 '어비스리움 매치'의 현지 호응을 확산하며 교차 마케팅과 입소문, 네트워크 효과 등 두 게임의 브랜딩 전반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대표 IP 애니팡을 활용한 첫 라이선스 게임이자, 첫 퍼블리싱 게임이다. 이 회사는 1월 출시한 '어비스리움 매치'의 일본 시장 순항 속에 '애니팡 머지' 출시 후 '애니팡 매치라이크' '던전앤스톤즈' '애니팡 퍼즐' 등 신작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최종배 jovia@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