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임대' 황의조, 불법촬영+2차가해 혐의로 경찰→검찰 불구속 송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불법 촬영과 2차 가해 혐의로 황의조(32·알란야스포르)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황의조는 지난해 6월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네티즌을 협박 등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황의조는 A대표팀 소집 기간인 지난해 11월 18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황의조를 지난달 25일 추가 조사했고, 관련자 진술과 그간 확보된 증거 자료로도 충분하다고 판단해 출국금지를 연장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경찰이 불법 촬영과 2차 가해 혐의로 황의조(32·알란야스포르)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8일 황의조를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황의조는 지난해 6월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네티즌을 협박 등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그러나 수사 과정에서 황의조의 불법 촬영 정황이 포착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황의조는 A대표팀 소집 기간인 지난해 11월 18일 경찰 조사를 받았다. 황의조의 매니저 역할을 맡았던 황의조의 형수는 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구속기소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황의조 측은 피해자와 '합의된 영상'이라고 했지만 피해자 측은 정면 반박했다. 이 과정에서 피해자를 특정할 수 있는 신상을 공개한 혐의도 받는다.
황의조는 한때 출국이 금지되기도 했다. 경찰은 황의조를 지난달 25일 추가 조사했고, 관련자 진술과 그간 확보된 증거 자료로도 충분하다고 판단해 출국금지를 연장하지 않았다.
황의조는 29일 출국금지 해제 후 곧바로 영국으로 출국했다. 새 둥지도 찾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노팅엄 포레스트 소속인 그는 6일 튀르키예의 알란야스포르로 임대됐다.
황의조는 올 시즌까지 알란야스포르에서 활약한 뒤 노팅엄으로 복귀하는 계약이다. 완전 이적 옵션은 없다. 등번호는 16번을 배정받았다.
하산 카브소글루 알란야스포르 회장은 "우리는 노팅엄포레스트의 센터포워드 황의조를 영입했다. 그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 중 한 명이다. 우리는 이것이 우리 클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영입 소감을 밝혔다.
올시즌 잉글랜드 2부 노리시티치로 한 차례 임대를 다녀왔던 황의조는 "관심을 가져준 대표를 비롯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도착한 첫 순간부터 모두가 저를 매우 환영받는다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현장에서, 훈련장에서, 경기장에서, 어디에서나 최선을 다해 팀에 공헌하도록 노력하겠다. 최대한 빨리 팀에 합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페네르바체에서 활약한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에게 튀르키예 축구와 관련한 정보를 받았느냐는 질문에는 "최근은 아니지만 예전에 얘기한 적이 있다. 그는 튀르키예가 매우 어렵고 경쟁이 치열하며 좋은 리그라고 말해줬다. 이런 리그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와 재혼 후 자택서 사망한 배우 여숙현..고급 아파트 헐값에 나왔다
- [단독] ‘강남 벤츠녀 음주사건’ DJ예송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 전현무, 가슴 아픈 소식 전했다..“父 편찮으셔서 병간호 중”
- 이경실, 마음 무너져 울컥 “子, 동대문서 배달일..가슴이 철렁”
- 강성연, 이혼 후 되찾은 미소 “너무 즐겁고 좋은 시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