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공정안전관리 S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깨끗한나라가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23년 공정안전관리 이행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했다.
고용노동부가 각 사업장에서 제공한 안전관리 보고서와 실제 현장 개선점을 바탕으로 평가해 등급은 P(우수), S(양호), M+(보통), M-(불량), 네 가지 등급으로 분류한다.
깨끗한나라는 이번 PSM 이행 상태 정기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해 중대산업사고로부터 안전한 사업장이라는 것을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정안전관리(Process Safety Management, 이하 PSM)는 고용노동부가 중대 산업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사업장을 지속 관리·지도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각 사업장에서 제공한 안전관리 보고서와 실제 현장 개선점을 바탕으로 평가해 등급은 P(우수), S(양호), M+(보통), M-(불량), 네 가지 등급으로 분류한다.
깨끗한나라는 이번 PSM 이행 상태 정기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해 중대산업사고로부터 안전한 사업장이라는 것을 인정받았다. 해당 평가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근로자는 물론, 주변 사업장과 주민들까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 회사는 ‘깨끗한나라 생분해 물티슈 에코’를 출시했다. 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레이온을 함유한 원단으로 58℃에서 45일 만에 표준물질 대비 105.9% 생분해가 가능하다. 먹는 물 수준의 10단계 정제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 천연 펄프를 함유해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하고,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저자극 판정을 받아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남결’ 보아 외모 악플에 일갈…SM “합의 없이 강경 대응” [공식]
- 이다희, 무대 뒤에서도 인형같은 자태…극세사 각선미 [DA★]
- 메시, 日 경기 출전에 中 격노…관영언론 “스포츠 영역 넘어섰다”
- 제시 린가드, 진짜 FC 서울 선수 됐다 …영입 공식 발표
- ‘롤코’ 꽃사슴녀 이해인(임이지) “노출 유튜브 편견, 벌거벗은 느낌” (커플팰리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