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건설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을 잡는다.
호반건설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 육성 및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호반의 기술력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 역량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사업을 모색하고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제적으로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 발굴
호반그룹 사업 연계 기술 업체 발굴·육성
지난해 발굴 로봇 기업 제품 실제 투입
호반그룹, 정부·지자체와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강화
호반건설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스타트업 육성 및 오픈이노베이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7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개최했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와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주요 내용은 창업기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육성,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기반 협업체계 조성,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상호간 보유자원 연계,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운영 등이다.
호반건설의 경우 지난 2020년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하고 건설 신기술과 친환경 자재, 프롭테크, 정보통신기술(ICT), 모빌리티, 인공지능(AI) 등 다채로운 신기술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선제적으로 도모해왔다. 특히 호반그룹 사업영역과 연계할 수 있는 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는 공모전 수상기업인 자율주행로봇 업체 ‘모빈’, 로봇 스타트업 ‘베어로보틱스’ 등과 협업해 호반그룹 리솜리조트에 자율주행 로봇과 서빙 로봇을 도입하는 실질적인 성과도 거뒀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호반의 기술력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 역량을 결합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사업을 모색하고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정부부처·지자체와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중기부 창업진흥원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성남산업진흥원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 등을 진행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강료 냈는데”…수영강사에 ‘명절 떡값’ 주자는 회원들 [e글e글]
- 법원 “대통령실, 해운대 횟집 회식비 공개해야”
- 김경율, 尹 디올백 해명에 “다섯글자로…아쉽습니다”
- 부천 야산서 50대 여성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부산항 배 밑에서 발견된 100kg 코카인…“국제 마약조직 배달사고”
- 중국서 1억6000만원 상당 위조 상품권 들어와…“전국 유통된 듯”
- “주장으로서 부족했다”…英 복귀한 손흥민이 밝힌 심정
- ‘음주 벤츠녀’ DJ예송, 옥중 사과…강아지 안고 있었던 이유는?
- ‘원조 조각 미남’ 남궁원 영면…홍정욱 “아버지의 아들로 살아 자랑스러워”
- 제부도 풀숲서 포대기 싸인 영아 시신 발견…남녀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