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시티병원-화성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망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탄시티병원은 지난 5일 장애인 건강보건관리망 구축을 위해 화성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한편, 동탄시티병원은 3주기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2022.12.~2026.12.)으로, 지난해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들과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을 결성하여 화성시와 취약계층 건강 돌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취약계층의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동탄시티병원은 지난 5일 장애인 건강보건관리망 구축을 위해 화성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장애인의 건강 관리율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의료접근성에 취약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포괄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 건강행태 개선과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동탄시티병원은 화성시 동탄권 의료기관 중 ‘최초로 장애인 건강 주치의 병원’으로 지정되어, 협약에 따라 재활사업 대상 의료 상담 및 교육을 지원, 취약 계층 미충족 의료자 사례관리 및 연계를 담당하고 지역 장애인 건강 관련해서 상호 협력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화성시에서는 중증장애인 대상자 발굴 및 장애인 건강주치의 연계하고 지역장애인 건강 관련 상호협력사항 협의 등을 추진 및 지원하게 된다.
김미영 동탄시티병원 행정원장은 “관내 장애인분들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의료지원을 제공하고 화성시와 협력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 건강 문제에 대한 예방적 관리와 의료접근성이 강화됐다”며 “장애인 건강 보건 서비스의 불균형 해소와 장애인 건강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시티병원은 3주기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2022.12.~2026.12.)으로, 지난해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들과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을 결성하여 화성시와 취약계층 건강 돌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취약계층의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 광풍에 '대기업 직행' 연고대 계약학과 등록포기 급증
- “1인분도 2만원…배달앱 삭제했어요” 그 많던 이용자들 떠났다
- 손흥민, 이강인과 다투다 손가락 탈구...협회 “사실 맞다”
- "동네에 상간남 있으니 아내 관리 잘하세요" 현수막, 처벌 받을까?
- '유퀴즈' 최민식, 12년만 예능 "소속사 없이 직접 운전·출연료 협상"
- '제2의 엔비디아' ARM, 20% 가까이 폭락…상장 후 '최악의 날'
- 소상공인 전기요금 20만원 지원...누가 어떻게 받나
- 시신에서 '금니' 빼돌렸나…화장장 창고서 무더기 발견
- "재작년 이혼, 좋은 분과 교제 중"…깜짝 고백한 김창규 제천시장
- '현역가왕' 전유진, 1대 가왕 등극…시청률 17.3% 피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