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정하게 못 한 것 아쉬워" / 의협 파업 비대위 구성 / 조국 2심 선고 [프레스룸LIVE-앵커브리핑]
2024. 2. 8. 13:28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8일 목요일, 프레스룸 LIVE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 이슈 살펴볼까요.
윤석열 대통령이 어젯밤 방송된 신년 대담에서, 김건희 여사 고가의 선물 수수 논란에 대해 몰래카메라를 이용한 정치공작이라며,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게 문제"라고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밖에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관계, 그리고 북한 문제, 저출산 대책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설명 했는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윤 대통령의 의료 개혁 일관인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의사협회는 파업을 준비할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 제안도 나왔는데, 정부는 사표 수리를 하지 말라고 명령하는 등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자녀 입시 비리와 감찰 무마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2심 선고 결과가 오늘 나옵니다. 지난해 1심은 조 전 장관에 대해 징역 2년을 선고했지만, 법정구속은 하지 않았습니다.
#MBN #프레스룸LIVE #프레스룸라이브 #오프닝 #국영호 #장가희 #윤석열 #대통령 #신년 #대담 #김건희 #한동훈 #국민의힘 #총선 #의사 #의사협회 #전공의 #파업 #조국 #항소심 #재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尹대통령 ″소상공인·자영업자 재기 위해 정책 총동원″
- 김수남 전 검찰총장 ″50억 클럽 발언 명예훼손″ 패소
- 이경규, 요르단 패배에 분노 `축구협회장 누구야...책임지고 물러나`
- 속도 못 내는 제3지대 통합 논의...오늘 결론 나올까
- 설 연휴 백화점·대형마트 휴점일 확인하세요
- 홍준표 ″클린스만 해임하고 정몽규가 위약금 물어내야″
- '막걸리 상표권 분쟁' 영탁, 제조사 상대 2심도 승소
- 지난달 한국서 딱 '1대' 팔린 테슬라...이유는?
- 출산 임박한 아내에게 명절 시댁 가자는 남편…누리꾼 '분노'
- ″'강사 명절 떡값' 줘야 하나요″…수영장 텃세 '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