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4분기 실적 발표…이익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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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의 2023년 연간실적은 매출 1조7798억 원, 영업이익 1373억 원, 당기순이익 2139억 원이다. 매출은 전년대비 31%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5%, 51% 줄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1497억 원, 아시아 3499억 원, 북미/유럽 1358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게임이 1조2004억 원, PC게임이 3651억 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엔씨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 원, 영업이익 39억 원, 당기순이익 252억 원이다. 매출은 모바일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대비 3%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엔씨는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TL)'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할 방침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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