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억팔' 장재영→'국대 마스크' 김동헌까지…키움, 오는 11일 대만 가오슝 퓨처스캠프로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 퓨처스팀이 스프링캠프에 나선다.
키움 구단은 오는 11일부터 3월12일까지 총 31일간 대만 가오슝 국경칭푸야구장에서 2024시즌 퓨처스팀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설종진 퓨처스팀 감독을 포함한 코치진, 선수단 및 프런트 총 55명은 11일 오후 12시15분 중화항공 CI165편(인천공항 2터미널)을 통해 가오슝으로 출국한다.
이들 중 10명이 스프링캠프에 동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 퓨처스팀이 스프링캠프에 나선다.
키움 구단은 오는 11일부터 3월12일까지 총 31일간 대만 가오슝 국경칭푸야구장에서 2024시즌 퓨처스팀 스프링캠프를 실시한다.
설종진 퓨처스팀 감독을 포함한 코치진, 선수단 및 프런트 총 55명은 11일 오후 12시15분 중화항공 CI165편(인천공항 2터미널)을 통해 가오슝으로 출국한다.
55명의 전체 명단 중 선수단은 40명이다. 선발의 한 축을 맡을 장재영부터 '국대 포수' 김동헌, 내야수 김태진, 외야수 임병욱 등 인상적인 구성이다.
키움은 지난 신인 드래프트에서 1~3라운드 각 2장씩, 총 14장의 신인 드래프트 지명권을 사용했다. 이들 중 10명이 스프링캠프에 동행한다. 전준표 김윤하 이재상 손현기 김연주 등 화려한 이름값이 돋보인다.
대만 프로야구 퉁이라이온즈, 타이강호크스, 푸방가디언즈, 웨이취엔드래곤스, 중신브라더스 등과 10차례 연습경기를 가지며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는데 주력한다.
한편, 미국 애리조나에서 훈련 중인 선수단도 오는 15일 1차 캠프일정을 마치고 대만 가오슝으로 이동해 18일부터 2차 캠프에 돌입한다.
키움은 지난해 창단 첫 꼴찌의 아픔을 겪었다. 58승83패3부, 승률 4할1푼1리로 9위 한화에 1경기반 뒤진 최하위였다. 막판 5승5패로 분위기를 끌어올렸지만 너무 늦었다.
간판타자 이정후까지 메이저리그에 보내며 전력 유출이 심각한 상황. 당장 올시즌이 끝난 뒤에도 김혜성의 미국행이 예정돼있다. FA가 되는 조상우 역시 해외 진출 또는 이적을 노릴 가능성이 있다.
장재영 신준우 김휘집 등 열심히 키운 젊은 피가 자리잡아주고, 키움 특유의 선수 보는 눈을 살려 올해 대거 영입한 상위픽 신인들 중 1군에서 통하는 선수가 있어야한다. 키움이 창단 이래 첫 위기를 언제나 그랬듯 아무렇지 않게 돌파해낼 수 있을까.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와 재혼 후 자택서 사망한 배우 여숙현..고급 아파트 헐값에 나왔다
- [단독] ‘강남 벤츠녀 음주사건’ DJ예송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 전현무, 가슴 아픈 소식 전했다..“父 편찮으셔서 병간호 중”
- 이경실, 마음 무너져 울컥 “子, 동대문서 배달일..가슴이 철렁”
- 강성연, 이혼 후 되찾은 미소 “너무 즐겁고 좋은 시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