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농산 "우리쌀떡국과 함께 즐겁고 맛있는 명절 보내세요"

김재련 기자 2024. 2. 8. 1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일 농촌진흥청은 설날을 앞두고 원료에 따른 육수 특징과 원료를 고르는 요령을 소개했다.

특히 칠갑농산의 '우리쌀떡국'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은 국내외로 유통되며,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칠갑농산 관계자는 "칠갑농산의 떡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라며 "우리쌀떡국과 함께 즐겁고 맛있는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쌀떡국/사진제공=칠갑농산


지난 5일 농촌진흥청은 설날을 앞두고 원료에 따른 육수 특징과 원료를 고르는 요령을 소개했다. 실제로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원료별 육수 맛 성분을 비교했을 때, 한우고기와 닭고기 육수는 감칠맛을 내는 이노신일인산염(IMP) 함량이 멸치, 사골 육수보다 높게 나타났다.

대표적인 설음식 떡국은 육수의 맛도 중요하지만 떡도 중요한 재료다. 요즘 떡국은 유튜브, SNS를 통해 간단한 요리로 알려지며, 젊은층과 1인 가구 사이에서 쟁여두고 먹기 좋은 음식으로 조용한 인기를 끌고 있다. 마트나 떡집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떡국의 떡은 40여 년 전만해도 떡방앗간의 긴 줄을 서야 살 수 있었다.

과거와 다르게 요즘 떡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건 '주정침지법' 때문이다. 주정침지법 기술은 떡의 겉면에 식용 알코올인 주정을 코팅함으로써 떡의 장기 유통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친환경 살균법인 주청침지법은 칠갑농산이 국내에 처음 도입하고 특허 받은 기술로 이능구 회장의 소신에 따라 기술을 독점으로 취하지 않고, 쌀 가공업의 발전을 위해 관련 협회에 기증했다.

칠갑농산(대표 이영주)은 이 회장의 정신과 소신을 바탕으로 각종 특허를 출원, 기술을 다양한 업체들과 공유하며 쌀 가공품 시장 확대에 기여하며 우리 쌀 소비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칠갑농산의 '우리쌀떡국'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은 국내외로 유통되며, 제품을 경험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칠갑농산 관계자는 "칠갑농산의 떡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라며 "우리쌀떡국과 함께 즐겁고 맛있는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칠갑농산의 제품들은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칠갑몰과 오프라인 농협 매장을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