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최고의 차 어워즈’ 6개 부문 중 3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프리미엄 브랜드·SUV가 글로벌 평가에서 나란히 수상 소식을 알리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4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기아 텔루라이드 등 3개 차종이 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프리미엄 브랜드·SUV가 글로벌 평가에서 나란히 수상 소식을 알리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4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기아 텔루라이드 등 3개 차종이 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최고의 차 어워즈는 카즈닷컴 에디터들이 2024년형 차량의 품질·혁신성·가치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현대차그룹은 올해의 차, 최고의 전기차, 최고의 고급차, 최고의 가족용 차, 최고의 SUV, 최고의 픽업트럭 등 총 6개 부문 중 3개 부문을 휩쓸었다.
아이오닉5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의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다. 제니 뉴먼 카즈닷컴 편집장은 “아이오닉5가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빠른 충전과 사용하기 편리한 기술, 혁신적인 디자인이 균형을 이룬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GV70 전동화 모델은 우아한 외관과 잘 정돈된 실내, 인상적인 주행성능을 갖춘 전기차라는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고급차 부문을 수상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G90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의 고급차를 배출했다.
텔루라이드는 2022년에 이어 또 한 번 최고의 가족용 차로 뽑혔다. 카즈닷컴은 텔루라이드가 3열 기반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안전사양을 두루 갖춘 이상적인 가족용 차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감동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퇴실 6시간 지나도 강남 호텔서 안 나온 20대 남녀 벌인 일
- 이덕화 “오토바이 사고로 장 1m 절제…동료들이 조의금 걷었다”
- “성욕 때문” 몰래 본 비번으로 여성집 들어가 바지벗은 10대
- “디올백으로 하늘 못 가린다”…박은정 검사 사직서 제출
- 日 부부 64%가 ‘섹스리스’…10∼20대 남성은 ‘초식남’ 넘어 ‘절식남’ 됐다
- 톱스타 출연료 수준은? … 3~4회만 출연해도 강남 아파트 한채 값[Who, What, Why]
- ‘현역가왕’, ‘미스트롯3’ 넘었다…시청률 골든크로스
- 남아공 여행 갔다 죽을 뻔… 2시간 동안 폭행당한 유튜버
- 미국서 적발된 한인 성매매 업소…한국 스파이 조직 의혹
- “김동연은 답해달라”…경기도청 명퇴 공무원, ‘부당 인사’ 민원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