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KT "KT텔레캅·엠모바일 등 구조조정 검토된 것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민 KT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8일 오전 10시 열린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헬스케어, 엠모바일, 텔레캅 사업 구조조정 사실에 대한 질문에 "최근 KT 텔레캅이나 엠모바일에 대해 시장에서 이야기들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검토된 사항은 없다"고 답했다.
이는 최근 베트남헬스케어, 의료AI 관련 사업과 KT텔레캅, 엠모바일 등 실적이 부진하거나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계열사가 매각 대상에 오르고 있다는 업계 전망에 대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장민 KT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는 8일 오전 10시 열린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헬스케어, 엠모바일, 텔레캅 사업 구조조정 사실에 대한 질문에 "최근 KT 텔레캅이나 엠모바일에 대해 시장에서 이야기들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검토된 사항은 없다"고 답했다.
이는 최근 베트남헬스케어, 의료AI 관련 사업과 KT텔레캅, 엠모바일 등 실적이 부진하거나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계열사가 매각 대상에 오르고 있다는 업계 전망에 대한 것이다.
한편 KT는 이날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3년 실적으로 매출액 26조3870억원, 영업이익 1조6498억원, 당기순이익 9887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4% 감소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 3기' 모집
- KT, 설 연휴 유무선 네트워크 특별 관리 대책 마련
- [속보] KT, 지난해 영업익 1조6498억원…전년比 2.4%↓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