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가장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드름 흉터를 없애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드름 흉터는 염증성 여드름을 압출한 후, 염증이 있던 공간의 살이 재생되어 채워지지 않고, 패인 채로 남는 것을 말한다.
여드름 흉터 시술의 종류압출을 잘못할 경우, 염증성 여드름을 장기간 방치한 경우,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여드름 흉터가 생긴 경우 적절한 시술을 받으면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를 없애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드름 흉터는 염증성 여드름을 압출한 후, 염증이 있던 공간의 살이 재생되어 채워지지 않고, 패인 채로 남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생긴 여드름 흉터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을 경우를 제외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는다. 여드름 흉터를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은 피부과 시술로, 개선을 위해서는 반드시 여드름 흉터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여드름 흉터 시술의 종류
압출을 잘못할 경우, 염증성 여드름을 장기간 방치한 경우, 피부 재생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여드름 흉터가 생긴 경우 적절한 시술을 받으면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스킨부스터와 레이저 시술을 꼽을 수 있다.
1) 리즈네 스킨부스터
'연어주사'라고 들어본 이들이 많을 것이다. 대부분의 스킨부스터는 연어주사를 사용한다. 그 이유는 연어의 DNA가 인체와 가장 비슷한 DNA 염기 비율을 갖고 있어서다. 이러한 점 덕에 부작용 우려 없이 우리 피부에 가장 효과적으로 주입할 수 있다.
리즈네 스킨부스터는 리쥬란과 동일한 성분이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리쥬란보다 부작용과 통증이 덜해 최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대표적인 효과로는 피부 재생, 수분 공급, 피부톤·탄력·피부결·주름 개선, 모공 축소 등이 있다. 부작용이 덜하고, 통증 역시 적기 때문에 피부가 얇은 눈가, 눈밑, 목주름에도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다크서클, 눈밑 꺼짐, 눈밑 주름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스킨부스터이다.
2) 쥬베룩 스킨부스터
자연스러운 볼륨, 물광 효과, 잔주름·피부결·여드름 흉터·평평한 이마 개선, 그리고 팔자주름 및 목주름·볼 파임·눈밑 꺼짐 개선과 모공 수축까지. 쥬베룩은 이처럼 다양한 효능에 더해 유지기간이 길고,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볼륨이 차오르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작고 부드러운 미세 입자 덕분이다. 스펀지처럼 구멍이 뚫려있는 다공성 구조로, 내부의 80%가 공기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콜라겐이 입자 내부로 잘 타고 들어가 채워주기에 볼륨이 자연스럽게, 서서히 차오르는 것이다. 이러한 작용을 통해 피부 타입에 맞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강점이 있다.
3) 써팩트 레이저
써펙트는 고주파 레이저 장비로, 자체 개발한 NTTS(Non-pole Thermal Transmission Structrure) 기술을 통해 피부의 깊은 층까지 안전하게 심부열 에너지를 전달한다. 두 가지 주요 RF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프락셔널RF'는 피부 표면의 손상 부위에 집중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의 질감을 개선한다. 이를 통해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하도록 도와 아토피 및 여드름으로 생긴 흉터와 모공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팁의 경우 64P와 100P, 2가지로 나뉜다. 64P는 비교적 깊은 모공과 흉터에, 100P는 비교적 얕은 모공과 흉터에 시술이 들어간다. 각자 피부 상태에 맞게 적절한 팁을 선택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여러 가지 시술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본인의 피부 타입과 상태에 맞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어디에서' 시술을 받는가 보다는 '누구'에게 시술을 받느냐가 기준이 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민아림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아림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전문가 대표메일)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절 선물로 들어온 ‘金사과·金배’…오래 두고 먹으려면 ‘이렇게’ 보관해야
- 안면홍조의 다양한 원인...피해야 할 생활습관은?
- 너무 급격한 체중 감량 및 당 조절은 발 저림을 만들 수 있다
- 식욕 강한 우리 아이, 잘 먹어도 너무 잘 먹는다면?...'프라더-윌리'일수도
- 얼굴·목·가슴·등…‘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관리법
- 부딪히는 대화에 쌓이는 스트레스…갈등 없는 명절 보내려면
- 배 속에서 ‘쿵쿵’ 박동 나타난다면?…‘복부대동맥류’ 의심해야
- 낮에도 이 가는 ‘주간이갈이증’…방치하면 ‘이곳’ 손상 심해져
- 명절 필수템 ‘소화제’…증상과 먹은 음식에 따라 달리 먹어야
- 얼굴의 균형 잡는 눈·코 성형, 알아둬야 할 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