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개관 앞두고 주목…전 객실 독립된 프라이빗 풀 갖춰
부산이 국내 최고 호텔&리조트의 격전지가 되어가는 가운데 럭셔리 반얀트리가 부산에 개관을 앞두고 이목이 집중된다.
관광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국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 윈덤의 최상급 브랜드 윈덤 그랜드 부산이 호텔업 등급결정사업에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 지난해 12월 ‘아난티 앳 부산’ 역시 5성 판정을 받으며 부산 특급 호텔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호텔업 등급 결정은 1971년부터 도입된 제도다. 관광진흥법에 따라 호텔업은 3년 마다 등급 평가를 의무적으로 받고 있다. 국내 호텔 등급은 1~5성까지 총 5가지로 나뉜다.
5성급 호텔은 평가 점수가 총 배점 1000점 중 90%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다양한 항목 중 식음료업장, 수영장 등 부대시설, 연회시설 등에서 4성급과 5성급의 격차가 크다.
4성급은 식음료업장 4곳 이상, 부대시설 2가지 이상, 연회시설 150명 이상 수용 가능 시 만점을 받을 수 있지만 5성급은 식음료업장 5곳 이상, 부대시설 4가지 이상, 연회시설 200명 이상 수용 가능 시 만점을 획득할 수 있다.
부산에는 현재 윈덤 그랜드 부산을 비롯해 조선(웨스틴·그랜드), 롯데(시그니엘·롯데호텔), 파라다이스, 파크하얏트, 아난티 앳 부산(코브·빌라쥬) 등 총 10개 5성급 호텔이 자리하고 있다.
내년에는 기장군 오시리아관광단지에서 조성되는 글로벌 럭셔리 호텔·리조트 브랜드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까지 개관하며 특급 호텔·리조트 전쟁에 가세한다.
동부산 오시리아의 아름다운 해변에 조성 중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럭셔리 휴양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명소로 동해안 푸른바다와 첫 일출을 맞이할 수 있으며, TV에서나 볼 법한 붉은 태양이 오랑대에 걸린 모습을 접할 수 있다.
모든 객실이 독립된 프라이빗 풀을 갖추고 있어 나만의 안식처와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단독 테라스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도 하고, 프라이빗 풀에서 자유로운 물놀이도 하면서 그동안 이루고 싶던 본연의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또한 웰니스를 목적으로 왔다면 각 객실 내에는 요가, 필라테스, 오가닉 프로그램과 마감재로 특화된 프라이빗 웰빙 생츄어리 스위트룸도 이용해볼 수 있다.
반얀트리 스파도 들어설 예정이다. 반얀트리 스파는 반얀트리 그룹에서 직접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들이 상주해 럭셔리 스파와 운동·요가·명상 등 다양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즐길 수 있다.
반얀트리를 대표하는 미슐랭 스타 태국 레스토랑 샤프론과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버티고, 루프탑의 몽환적인 아름다운을 담은 문스카이바 등 최고급 다이닝 시설이 국내 최초로 들어설 예정이며, 리아스식 해안의 아름다움을 담은 리아스풀을 비롯해 사우나&인도어 스위밍풀, 스카이풀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예정돼 있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만의 차별점으로 아너스 회원을 대상으로 한 VVIP 맴버쉽 반얀트리 프라이빗 컬렉션(Banyan Tree Private Collection, BTPC)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세계 32개국, 109개의 최고급 휴양지에서 럭셔리한 휴양을 회원가로 즐길 수 있고 라구나 CC(태국 푸켓, 베트남 다낭, 인도네시아 빈탄)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원래 프라이빗 컬렉션은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전 세계에 뻗어있는 반얀트리의 최고급 빌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반얀트리의 VVIP 회원권이지만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아너스 회원은 분양받는 즉시 이용 가능하다. 태국 푸켓, 몰디브, 인도네시아 빈탄, 베트남 다낭을 비롯해 유럽, 미주 등 세계의 유명 럭셔리 휴양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부산과 제주의 유명 골프장과 리조트를 회원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현재 1차 회원권을 분양 중이며 오는 4월 2차가 예정돼 있다. 아너스 라운지는 부산 해운대구 팔레드시즈(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와 서울 강남구 청하빌딩(청담동 명품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출 신청 폭주라더니"…중개사들 '한숨' 터져 나온 까닭
- 940억 주고 산 빌딩, 단돈 1300원에 팔았다…눈물의 매각
- "삼성에 큰일이 난 게 분명하다"…'잃어버린 10년' 결과물은
- "수영강사에 명절 떡값 준다고 돈 내라는데…나만 불편한가요"
- "테슬라 나도 샀습니다"…美 주식 대가 '깜짝 고백' [테슬람 X랩]
- "하반신 마비 8년째"…김영옥 손자 삶 무너뜨린 음주운전
- "주장으로서 부족했다" 고개 숙인 손흥민…SNS 몰려간 팬들
- 김대호 "MBC 사장이 목표? 로또만 되면 그만두고 싶은데…" [인터뷰+]
- SNS서 우파 지지했다가 하차한 여배우…일론 머스크가 돕는다
- 'EBS 김태희'로 뜬 스타강사, 국민의힘으로…깜짝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