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개최국 카타르, 이란 꺾고 2회 연속 결승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안컵 개최국 카타르가 우승 후보 이란을 4강에서 꺾고 결승에 올라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카타르는 카타르 도하 앗수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전에서 이란에 3대 2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지난 대회 챔피언이자 개최국인 카타르는 한국을 꺾고 결승에 선착한 요르단과 우승컵을 놓고 대결하게 됐습니다.
전반을 2대 1로 앞선 카타르는 후반 6분 이란의 자한바크시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으나, 후반 37분 알모에즈 알리가 결승골을 터트려 승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안컵 개최국 카타르가 우승 후보 이란을 4강에서 꺾고 결승에 올라 2회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카타르는 카타르 도하 앗수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전에서 이란에 3대 2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로써 지난 대회 챔피언이자 개최국인 카타르는 한국을 꺾고 결승에 선착한 요르단과 우승컵을 놓고 대결하게 됐습니다.
FIFA랭킹 58위 카타르는 전반 4분 이란의 아즈문에게 선제골을 내줬지만, 자심 압둘살람과 아크람 아피프의 연속골로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전반을 2대 1로 앞선 카타르는 후반 6분 이란의 자한바크시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으나, 후반 37분 알모에즈 알리가 결승골을 터트려 승리했습니다. 카타르의 아크람 아피프는 이번 대회 5골째를 터트려 득점 2위에 자리했습니다.
카타르와 요르단의 결승전은 11일 0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기범 기자 (kikiholic@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 대통령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 내겠다”
- 김건희 여사 논란에 아쉬움 표현…“국민에 걱정 안끼치도록 할 것”
- ‘선생님의 5·18’ 윤광장 전 5·18기념재단 이사장 [영상채록5·18]
- 설 연휴 노리는 피싱범죄…AI로 잡는다고? [취재후]
- 발리 수영장에서 쓰러진 아이…한국인이 심폐소생술로 생명 살렸다 [현장영상]
- [오늘 이슈] 테슬라 인기 ‘뚝’?…지난달 한국서 ‘1대’ 팔았다
- “한국 축구는 왜 무너졌나”…분석 쏟아 낸 외신들 [잇슈 키워드]
- “강아지 안고 있으라 해서”…유명 DJ, 옥중 사과 [잇슈 키워드]
- 요청 사항 본 국밥집 사장…“오늘 장사 기대되네요” [잇슈 키워드]
- 후쿠시마 제1원전서 오염수 5.5톤 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