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여성 농업인 생생카드 지원사업 신청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군산시가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연간 15만 원의 생생카드를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받으며, 지원 대상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75세 미만(1950. 1. 1. ~ 2004. 12. 31.)인 여성 농업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작물 재배시 생산장려금 지원 접수도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전북 군산시가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연간 15만 원의 생생카드를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받으며, 지원 대상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75세 미만(1950. 1. 1. ~ 2004. 12. 31.)인 여성 농업인이다.
다만, 일정 소득수준 이하(농외소득 연 3,700만 원 미만)여야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대상자로부터 신청을 받아 검증 작업을 완료한 후 4월부터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올해 12월31일까지 관광여행사, 미용실, 화장품점, 영화관, 찜질방, 수영장, 서점, 사진관, 안경점, 주유소 등 전 업종(단, 의료기관, 유흥, 사행성 관련 업종 등 제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쌀 과잉공급 문제를 해결하고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논타작물 생산장려금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고 덧붙였다.
논에 벼 대신 일반작물, 녹비작물 재배 또는 휴경할 경우 ha당 200만 원을 지원하며, 옥수수와 하계 조사료(총체벼 포함)를 재배할 경우 ha당 10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전략작물 직불제 지원품목인 두류와 가루쌀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일반작물 중 무, 배추, 고추, 대파, 마늘, 양파, 감자, 고구마, 생강도 지원 제외품목이다.
신청 대상 농지는 2017~2023년 중 최소 1회 벼를 재배한 농지 중 2024년 신규로 타 작물로 전환한 농지이거나, 2018~2023년 기간 중 논 타작물 재배지원금을 수령하고 2024년에도 계속 타 작물을 재배하는 농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 또는 법인은 농지 소재 읍·면·동 행동복지센터에 신청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통장 사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디올백 논란'은 정치 공작"…해소 안 된 '김건희 리스크'
- 尹 대통령 "과거 남북정상회담, 아무 결론·소득 없었다고 봐야"
- 민주당, '야권 연합 위성정당' 추진 본격화…과제 산적
- [아시안컵 결승] 67억 주인은?...카타르 '2연패' vs 요르단 '첫 우승'
- '황야' 마동석의 액션·영화·유니버스 [TF인터뷰]
- 판사모임 와해 직권남용 맞나…양승태·임종헌 재판부 엇갈린 판단
- 내가 만든 세상 하나 뿐인 서체…디자이너 꿈도 무럭무럭
- 강원도는 지금 '겨울왕국' [TF사진관]
- [나의 인생곡(157)] 박미경 '이유같지 않은 이유', 시원한 창법 압권
- 예금자보호한도 1억원 상향 두고 '잡음'…저축은행 속내 복잡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