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전자에 인수되나…장 초반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삼성전자에 인수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강세는 삼성전자에 인수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전날 한 매체는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콜옵션)를 이르면 올해 두 차례 행사해 지분 59.94% 확보하고 인수 시점을 앞당길 것이라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 14.83%를 확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삼성전자에 인수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8일 오전 9시 19분 기준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전일 대비 2만2100원(14.60%) 오른 17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강세는 삼성전자에 인수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다.
전날 한 매체는 삼성전자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권리(콜옵션)를 이르면 올해 두 차례 행사해 지분 59.94% 확보하고 인수 시점을 앞당길 것이라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 14.83%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매체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삼성 자회사로 편입되면 사명을 '삼성로보틱스'로 변경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알렸다. 삼성 브랜드로 글로벌 로봇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
한편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도 지난 CES 2024에서 "생성 AI를 적용한 로봇과 가전 사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며 로봇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