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익 1373억…4Q는 39억에 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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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으로,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의 약 35%였다.
북미 및 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증가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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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1조7798억원,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2022년에 비해 31% 줄고 영업익은 75%, 당기순이익은 51%씩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1조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 및 유럽 1358억원이었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으로,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의 약 35%였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2004억 원, PC 게임이 3651억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이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377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이었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증가, 아시아는 8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 및 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증가한 2989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이다.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TL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의 개발을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할 방침이다.
최우영 기자 young@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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