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스플로우 AI 챗봇 '헬로우봇', 구글플레이 글로벌 피쳐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콘텐츠 기업 띵스플로우는 자사가 운영하는 AI 챗봇 '헬로우봇'이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띵스플로우는 헬로우봇이 생성형 AI 기반의 자유 발화 기능을 추가하여 마치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손금 생성 엔진을 개발했다는 점, 자동 번역 시스템 도입으로 다국어 대응이 가능해지며 구글 피쳐드 선정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AI 콘텐츠 기업 띵스플로우는 자사가 운영하는 AI 챗봇 ‘헬로우봇’이 구글 플레이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헬로우봇은 이번 구글 피쳐드 선정으로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3개 국가의 해외 유저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띵스플로우는 헬로우봇이 생성형 AI 기반의 자유 발화 기능을 추가하여 마치 사람과 대화하듯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고 AI 기술을 접목한 손금 생성 엔진을 개발했다는 점, 자동 번역 시스템 도입으로 다국어 대응이 가능해지며 구글 피쳐드 선정이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국내 AI 챗봇 서비스가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2C 챗봇 서비스의 경우 맥락을 기반으로 한 유저와의 자연스러운 대화가 중요한 만큼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띵스플로우는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서비스를 지속 개발 및 고도화하여 글로벌 피쳐드에 선정됐다.
띵스플로우는 이번 글로벌 피쳐드 선정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채팅형 콘텐츠 수요를 확인하겠다는 계획이다. 구매력이 높은 싱가포르에서는 콘텐츠의 결제 수요를 확인하고, 인구 수가 많은 필리핀 및 말레이시아에서 유저 트래픽 등을 지속 확인하며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수지 띵스플로우 대표는 “국내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헬로우봇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B2C 챗봇 최초로 수익화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남북회담에 “북핵 포기하든 안하든 가능…톱다운은 곤란”(종합)
- 배달 대신 밀키트, 마트 대신 온라인몰…지갑 열기 전 실속부터 따졌다
- 알바생 붙들고 입에 휘핑크림, 육수 들이부어…“이게 재밌어요?”
- ‘갤S24 울트라’ 1100도 용광로에 넣었더니...
- “배고파” 우는 11개월 아이 죽이고…아빠는 PC방에 있었다 [그해오늘]
- 여행 유튜버 “하루에 2번 납치, 무차별 폭행당했다”…어떤 나라길래
- “아들 못 낳아?” 며느리 머리채 잡은 시어머니…아이도 밀쳤다
- 왕복 6차선 도로 한 가운데 정말 사람?…중앙분리대 옆에서 ‘쿨쿨’
- 강릉·여수·포항도 1주택 특례받나…'세컨드홈' 범위 어디까지
- 테일러 스위프트가 틱톡에서 사라졌다? [글로벌 엔터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