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도 병원·약국 지정 운영…서울시 2천500여 곳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내일(9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에도 문 여는 병의원·약국 등 2천500여곳을 지정·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응급의료기관 66곳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설 연휴에도 평소처럼 24시간 운영합니다.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은 916곳이고 약국은 병의원 인근 1천619곳을 지정·운영합니다.
유형별로 우리아이 안심병원(경증·준응급, 8곳), 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중증·응급, 3곳)을 24시간 운영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내일(9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에도 문 여는 병의원·약국 등 2천500여곳을 지정·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응급의료기관 66곳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설 연휴에도 평소처럼 24시간 운영합니다.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은 916곳이고 약국은 병의원 인근 1천619곳을 지정·운영합니다.
소아 환자의 경우, 서울형 야간 의료체계인 우리아이 안심의료기관 20곳에서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유형별로 우리아이 안심병원(경증·준응급, 8곳), 우리아이 전문응급센터(중증·응급, 3곳)을 24시간 운영합니다. 또 소아 경증환자 외래진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9곳)도 운영됩니다.
문 여는 병의원, 약국에 대한 정보는 서울시 '2024 설 연휴 종합정보' 홈페이지(www.seoul.go.kr/story/newyearsday), 25개 자치구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는 120(다산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모바일 앱 응급의료정보제공(e-gen)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화제,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같은 안전상비의약품 13개 품목은 편의점 등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7천310곳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민경 기자 (mkdrea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윤 대통령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 내겠다”
- 김건희 여사 논란에 아쉬움 표현…“국민에 걱정 안끼치도록 할 것”
- 대통령 관저 앞 택시 18대 호출…경찰 30대 여성 조사 중
- 참패 속 ‘유체이탈 미소’ 클린스만 “사퇴할 생각 없다”
- [취재후] 설 연휴 노리는 피싱범죄…AI로 잡는다고?
- [단독] 내년 개통 ‘신안산선’ 지하 70m 공사 현장을 가다
- [단독] 폐차 상태인데 멀쩡?…차량 대출금 4억여 원 가로채
- 탄피 줍는 군인 사라질까?…실전처럼 사격에 ‘집중’
- 바퀴벌레에 연인 이름을?…뉴욕 동물원의 이색 밸런타인 행사 [잇슈 SNS]
- 스위프트, 전용기 추적 대학생에 법적 대응 예고 [잇슈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