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몰래카메라를 이용한 정치공작이지만,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게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하고 있는 의사협회가 파업을 준비할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정부는 전공의를 교육하는 수련병원에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서를 수리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이스라엘이 135일 동안 휴전하고 인질과 수감자를 맞교환하자는 하마스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명품 수수는 정치공작…매정하게 끊지 못한 게 문제"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논란에 대해 몰래카메라를 이용한 정치공작이지만,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게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에 대해선 비이성적인 집단이라며 튼튼한 안보를 강조했고, 저출산 대책 등에선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약속했습니다
2. 의사협회, 파업 비대위 구성…"집단사직 수리 금지"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하고 있는 의사협회가 파업을 준비할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정부는 전공의를 교육하는 수련병원에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서를 수리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3. 이스라엘, 하마스의 '인질 맞교환' 제안 거부
이스라엘이 135일 동안 휴전하고 인질과 수감자를 맞교환하자는 하마스의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최남단 국경도시 라파에 대한 공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 미 의회, 대선 앞두고 분열…안보예산 표류
미국 의회에서 우크라이나 지원과 국경 통제를 강화하는 안보 예산 처리가 표류하고 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여야 대립이 격해지고 하원에서 다수 의석을 차지한 공화당 내분까지 겹쳤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주거 안정 침탈한 중대 범죄"…1심서 징역 15년 최고형
- 전세 사기로 경매 넘어갔는데 단기임대…문 닫고 버틴다
- 전술도 없이 선수 기량에만 '의존'…이해 못 할 미소까지
- 호출 받고 가니 대통령 관저…택시 18대 허위 호출 검거
- 은퇴 뒤 이사 간 데서 노부부 참변…중앙선 넘은 만취 차
- 마약사범의 수상한 탄원서…'뭔가 이상한데' 확인해보니
- [Pick] "대리 부르셨죠?" 여성 운전자 차 타더니 무차별 폭행
- [스브스픽]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 돼" 손웅정 발언 재조명
- 허공에 손짓하면 앱 실행…애플 '비전프로', 국내도 촉각
- 미용 시술 해놓고 도수 치료 둔갑…환자도 한통속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