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신세계유니버스클럽, 유튜브와 손 잡았다…제휴사 확대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그룹 통합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이 유튜브와 손 잡았다.
유튜브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전용 혜택을 제공해 회원 수 확대를 도모한다.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가입할 경우 2개월 무료 혜택과 구글플레이 5000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SSG닷컴·G마켓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가입자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통합 유료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이 유튜브와 손 잡았다. 유튜브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전용 혜택을 제공해 회원 수 확대를 도모한다. 유튜브를 발판으로 다양한 업체와 제휴해 멤버십 규모와 혜택을 더욱 키울 계획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최근 신세계유니버스클럽과 '유튜브 프리미엄' 연계 프로모션을 개시했다.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 신세계유니버스클럽에 가입할 경우 2개월 무료 혜택과 구글플레이 5000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2개월 무료 이용권이 선 적용된 후에는 연회비 결제가 진행된다.
유튜브 유료 멤버십 혜택으로 국내 커머스 브랜드가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사용자 수 1위 플랫폼에 오른 유튜브의 방대한 유료 회원 풀을 흡수해 멤버십 규모를 키우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과거 신세계와 유튜브는 지난 2022년 약 8개월 간 제휴를 맺은 바 있다. SSG닷컴·G마켓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가입자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했다. 당시에는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유튜브 혜택을 제공했지만 이번에는 반대가 됐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은 그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앞세운 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비해 콘텐츠 경쟁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유튜브는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 사업자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양 사간 협업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출범 8개월차에 접어든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은 제휴사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G마켓은 최근 모두투어와 함께 '해외여행 클럽관'을 오픈하고 멤버십 회원 전용 상품과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멀티플렉스, 대리운전 등 소비자에 밀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제휴사도 있다. 지난해 금융 부문 제휴사로 토스와도 손 잡았다. 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타 계열사 합류도 예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 관계자는 “유튜브 측과 함께 준비한 한시적인 프로모션”이라며 “다양한 업계 선도 기업과 제휴 프로모션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 내년 2분기에 상용화
-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품고 中 알리·테무 연합
- 공정위, 플랫폼법 사실상 전면 재검토..."사전지정제도 대안 모색"
- [신년대담]尹 “과학기술 대통령으로 남고 싶다”
- '고령 논란' 바이든 또 말실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고인 된 미테랑 헷갈려
- 텍사스 자경단, 아동 성애자 유인해 살해
- 올해 과기정통부 SW 진흥 핵심은 'SaaS 활성화'…해외진출·SaaS화 지원
- 3월 출시 예정 아이패드 프로, “예상보다 저렴할 것”
- 반도체·車 등 10대 제조업, 전담 공무원이 투자 밀착 관리
- CU, GS25와 매출 격차 줄였다…1위 경쟁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