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연합교양대학’ 1학기 수강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10개 대학 학점 교류 프로그램인 연합교양대학의 올해 1학기 수강 신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운영 강좌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인문학의 향기'와 지역의 역사·문화를 알아봄으로써 지역문제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전의 재발견(대전학)'2개 과목이다.
정원은 과목별 400명씩 총 800명이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이수 시 각각 2학점이 부여된다.
자세항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주요사업 연합교양대학 학생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개 대학 학점 교류 프로그램…나태주 시인·조웅래 회장 등 강사로 참여
[더팩트 | 대전=최영규 기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10개 대학 학점 교류 프로그램인 연합교양대학의 올해 1학기 수강 신청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운영 강좌는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인문학의 향기’와 지역의 역사·문화를 알아봄으로써 지역문제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전의 재발견(대전학)’2개 과목이다. 강사로는 강의 주제별 전문가와 ‘풀꽃’ 나태주 시인,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 등이 참여한다.
정원은 과목별 400명씩 총 800명이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이수 시 각각 2학점이 부여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소속 학교 수강 신청 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항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주요사업 연합교양대학 학생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2년 시작된 연합교양대학은 건양대, 대전대, 배재대, 목원대, 우송대, 을지대, 충남대, 침례신학대, 한남대, 한밭대 등 지역 4년제 10개 대학과 대전광역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연합해 운영하는 민·관·학 협력 학습교류 프로그램이다
andrei7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대담 오늘 밤 방송…'김 여사 디올백' 입장 표명 주목
- '경영권' 입장차에 'HMM 매각 불발'…산은·해진공 다음 스텝은?
- 한동훈 "총선 목표 달성 못하면 물러날 것...이기면 안 떠나"
- [이철영의 정사신] '또 위성정당' 승리에 눈먼 정치권
- [취재석] "1억 쯤이야"…이중근 부영 회장, 넉넉한 곳간서 나는 선심?
- [K-덕질의 세계③] 팬들의 사랑에 응답하는 ★, '쌍방향'이 대세
- 총선·명절 전 정부·여당 정책몰이…받아치는 민주당
- 국민의힘, '공천경쟁' 교통정리 돌입...대통령실 출신은?
- 지난해 4분기도 적자…SK온, 올해 흑자전환 목표 달성할까
- 이솜, 모든 걸 내려놓은 'LTNS'→대체불가 존재감 증명[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