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감 이겨낸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고마울 뿐"…구나단 감독 "김태연 부상, 체크 해봐야 해"

청주/홍성한 2024. 2. 7. 2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년 2월 7일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인천 신한은행/청주체육관.

KB스타즈 72-60 승리.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경기 후 인터뷰승리 소감선수들한테 경기가 부담감으로 찾아올 수도 있는데, 최선을 다해줘서 고맙다.

KB스타즈 슛이 워낙 잘 들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청주/홍성한 기자] 2024년 2월 7일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인천 신한은행/청주체육관. KB스타즈 72-60 승리.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경기 후 인터뷰

승리 소감
선수들한테 경기가 부담감으로 찾아올 수도 있는데, 최선을 다해줘서 고맙다. 백업으로 들어간 선수들이 분위기를 바꿔줬다. 축하해주고 싶다.

항상 이기다가 한번 지게 되면 타격이 있는지?
지난 용인 삼성생명과 경기에서 졌을 때 선수들이 먼저 이야기했다. 오히려 매를 먼저 맞아서 다행이다고. 나도 졌을 때 분위기가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주장 (염)윤아를 중심으로 베테랑 선수들이 잘 잡아준다.

신한은행이 상승세였다. 경기력으로 느껴졌는지?
분명 있다. 전부 자신감을 얻은 것 같더라. 플레이오프라는 동기부여가 확실히 있는 것 같다.  


신한은행 구나단 감독 경기 후 인터뷰

경기를 돌아본다면
3점슛을 허용하더라도 리바운드 싸움에서 집중해보자 했는데 잘 안됐다. KB스타즈 슛이 워낙 잘 들어갔다. 그래도 오늘(7일) (박)지수의 공격 리바운드를 줄이자고 했는데 이 부분은 잘 됐다. 준비를 더 철저히 해야 할 것 같다.

박지수 수비 수확
(김)태연이 파울트러블이 생각보다 빨리 나왔다. 준비 많이 하고 이렇게 해도 30점을 넣는다. 패스도 너무 좋다. 슛을 많이 맞다 보니까 외곽으로 수비가 몰렸다.

김태연 부상
발목이 돌아갔다고 하는데, 체크 해봐야 한다. 다음 경기 준비 잘해서 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3점슛 시도 횟수가 너무 적지 않나?
오히려 선수들한테 3점슛 시도를 줄이라고 하고 있다. 경기하면서 느꼈다. 공격 횟수가 많아지면 불리해지더라. 슈터가 더 들어 와줘야 한다. 3점슛 시도 후 롱 리바운드 싸움인데, 우리가 그게 안 된다.

#사진_WKBL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